고프로부터 드론까지! IT덕후를 위한 미래지향적 웨딩이란 이런 것이다

가이드북

영화 <백투더퓨쳐>가 나왔을 때 안경에 화면이 나오고, 서로 멀리 떨어진 사람들이 화상으로 회의를하고, 지문을 인식하는 것을 보며 '세상에! 저런게 진짜 가능할까?' 반신반의 했던 것이 불과 몇십년 전입니다. 당시에는 상상에만 불과했던 것들이 웨어러블기기, 스카이프(Skype)통화 등등으로 구현이 되었고 심지어 지문인식 기능정도야 거의 모든 휴대폰에 탑재될 만큼 흔하디 흔한 기능이 되었습니다.

결혼식이라고 해서, 우리가 상상하는 것, 꿈꾸는 것들이 현실화되지 말라는 법이 있을까요?

"바다 위, 물에 뜨는 공중정원에서의 결혼 나비처럼 날아서 입장하는 신랑신부"

위와 같은 급진적인 아이디어는 적용하기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지금도 충분히 활용가능한 새로운 기술들이 많다는 사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이따금씩 접했던 그런 기술들을 접목시키면 더욱 재치있는 결혼식을 만들 수 있답니다. 결혼식을 더욱 새롭고 기억에 남게 만들게 하는 최신 기술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출처:https://www.theknot.com

숨겨진 순간을 포착하는 고프로 부케

버진로드를 걸어가는 것은 결혼식의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 순간은 너무 빨리 지나가죠. 이렇게 찰나의 순간을 오래 기록하기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플로리스트에게 신부의 부케에 작은 카메라를 넣어 달라고 요청하여 좋은 위치에서 모든 것을 찍을 수 있도록 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하객들의 표정, 부모님의 작은 손짓들까지 놓칠 만한 모습들을 놓치지 않고 포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꽃 장식이나 댄스 플로어의 디스코 볼과 같은 곳에 카메라를 숨겨서 가장 솔직하고 재미있는 순간을 포착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영상 작가님을 섭외한다면 이렇게 만든 모든 영상 자료를 하나의 최종 결혼식 비디오 편집으로 통합해 앞으로도 계속 볼 수 있는 소중한 물건이 되겠죠?

YouTube 에서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아래 굵은 글씨를 클릭!

World's First HD Wedding Bouquet Camera

아주 작은 아이디어로 특별한 기록 남기는 것 어렵지 않죠? 그렇지만 평소 액션캠을 사용하지 않으시던 분이라면 새로 구매해야된다는 부담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몇십만원대의 고프로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대신에 샤오미의 액션캠(a.k.a. 대륙의 실수)을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직구로 구매하게 되면 10만원대 이하에도 구매하실 수 있을 거예요.

출처: 동아일보

멋진 사진과 영상을 위한 결혼식 드론

'드론(Drone)'은 조종사 없이 무선 전파의 유도에 의해 비행 및 조종이 가능한 비행기나 헬리콥터 모양의 무인항공기를 총칭하는 말입니다. 드론은 '무인'이라는 점이 핵심입니다.(물론 원격으로 조종을 하는 사람은 필요하겠죠) 드론을 사용하면 사람의 손에 쥐어진 카메라에서는 포착 불가능했던 장면들을 담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야외의 탁트인 공간에서 결혼식을 올리실 경우에는 결혼식 장소를 둘러싼 전체 공간의 계절감과 그날의 분위기를 함께 기록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일반 카메라보다 더 넓은 각도로 촬영되니 내가 식을 올리는 동안 보지 못했던 다른 하객들의 모습도 구경할 수 있어요.

시간이 흐른 뒤에도 두고두고 꺼내볼 수 있는 자료가 될 거예요. 더 나아가서는 드론을 이용하여, 결혼식의 진행과정을 참석하지 못한 지인들에게도 생생하게 생중계가 가능합니다. 또한 드론 제단에서 결혼 반지를 내려, 예물을 전달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출처:https://www.theknot.com

당신의 모든 움직임을 추적하는 웨어러블 기술

결혼식을 올리는 동안 우리는 어떤 상태였을까 궁금하지는 않으신가요? 손목에 웨어러블 워치를 착용하기만 하면 입장로를 걸어가는 순간의 정확한 심장 박동수까지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의 미밴드부터 애플의 애플워치까지, 많은 분들이 웨어러블 기기를 사용하고 계신만큼 오늘 소개해드린 기술들 중에 가장 실현가능한 아이디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결혼식장에 입장하는데 얼마나 걸렸을까?" "나는 그 날 언제 가장 떨렸을까? 서로의 얼굴을 바라보고 맹세를 할 때 였을까 아니면 서로 반지를 교환할때 였을까?" 등등 이동거리, 이동시간, 심장박동수 등 날 것 그대로의 데이터들이 조금은 엉뚱하지만 궁금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해줄 것입니다. 단순히 사진이 아닌 또 다른 형태의 기록을 남긴다는 것을 넘어서서 그 기록들을 가지고 추후에 거실에 걸 작품을 만드는 방식 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출처: www.lukejerram.com

보너스 아이디어!

특별한 결혼반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 반지는 미니 렌즈와 투명한 필름이 반지 내부에 들어가 있어요. 필름 사이에 빛을 비추면 렌즈는 커플의 추억이 깃든 사진을 벽면에 투영해 영사된 사진들을 볼 수 있답니다!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