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과 서양의 따뜻한 만남

경험담

한국에서 운명처럼 만나 사랑을 꽃 피워 온 시카고 신부 다니엘과 서울 청년 규민은 작지만 의미있는, 그리고 서양에서 온 하객들과 한국 친구들도 만족할 수 있는 웨딩을 꿈꿔왔다고 해요. 이들은 정말로 한국적인 전통 혼례와 서양의 일반적인 예식 형태인 리셉션+나이트파티를 조합한 양측에게 모두 뜻깊은 웨딩을 웨딧과 함께 만들었답니다. 그 이야기를 한 번 감상해 보세요.

이들 커플의 스냅사진은 고즈넉한 한옥과 국제커플의 예쁜 만남을 참고하세요!

멀리 미국과 다양한 나라에서 오시는 하객들에게 가장 한국적인 웨딩을 소개하고, 이들이 문화적 차이에 불편하지 않도록 애프터파티를 기획한 다니엘&규민은 예식 장소로 운현궁을 선택하였고, 애프터파티 장소로는 서울의 경관이 한 눈에 보이는 리버(현재 다른 장소로 이전)를 선택하였습니다.

곱게 한복을 차려입고 신부의 저고리를 접어주는 신랑 

한복을 차려입은 신부의 남동생과 즐거워 하는 친구와 식구들

식장에 도착해 한국의 문화를 신기해 하는 하객들

신랑신부의 모습을 찍는 하객들

기러기를 옮기는 양가 가족 대표

입장하는 두 귀요미

마주 선 두 사람

합배주를 드는 신부. 하나가 된 두 사람

곱디 고운 신부의 단아한 자태

 

딸의 결혼에 눈물을 보인 어머니

뜻깊은 전통 예식을 끝내고 이들은 한강이 한 눈에 보이는 리버로 다시 모였습니다.

멀리 보이는 여의도의 풍경

신부는 세련된 블랙드레스를 입고 파티의 주인공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어린 시절 다니엘을 보고 즐거워 하는 하객들

빔프로젝트를 이용하여 신랑신부의 어린시절부터 현재까지 이들의 만남과 사랑이야기를 구성하여 하객들에게 큰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하였습니다.

정말로 행복해 보이는 신부

즐겁게 모여 식사를 즐기는 하객들

웨딧에서 준비한 메시지 노트에 각자의 축하 메시지와 설문조사 내용을 담아 상자에 넣어 두었습니다.

신랑신부가 직접 메시지카드를 뽑아 하객들과 읽으면서 추억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즐거운 게임과 함께 파티를 즐겼습니다. 요즘 미국에서 많이 하고 있다는 신발게임(Shoe Game)도 즐겼는데요.

각자 신발을 벗고 한 손에는 신랑의 신발, 다른 한 손에는 신부의 신발을 들고 서로 등을 지고 앉아서 퀴즈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잠버릇이 더 고약한 사람은?", "이 중에서 키스를 더 잘 하는 사람은?" 등등 재미있는 질문을 던지고 맞추기 놀이를 하였습니다.

빵 터진 하객들

신랑신부의 너무나 사랑스러웠던 첫 댄스(First Dance)

밤 늦은 시간까지 이어졌던 파티에서 리버에서만 가능한 살사 춤 배우기, 케이크 커팅 및 함께 나눠먹기 등 다양한 행사를 하면서 이들은 서로 모르는 사이가 아닌, 정말로 두 가문이 모여 한 가족이 된 뜻깊은 행사인 예식을 마음 속 깊이 즐겼습니다. 곧 다시 자신의 나라로 돌아가는 사람들과 한국에서 새롭게 보금자리를 꾸밀 신랑신부의 애틋하고 아쉬운 마음을 즐거운 게임으로 풀어내면서 부부와 가족이란 무엇인지, 예식이란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웨딧에게도 알려준 고마운 계기였습니다.

두 커플이 언제나 행복하길 웨딧에서 항상 지켜보고 응원할게요!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