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결혼할 수 있어요! 국제커플의 스몰웨딩

경험담

작은 결혼식을 하고 싶었지만 어려움을 겪었던 사랑스러운 한미 국제커플의 결혼식을 웨딧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그 이야기를 같이 들어보세요!

귀여운 두 커플의 프리웨딩스냅 (by "사진정류장")

한국에서 군복무를 하고 있던 미국 신랑 브로디 군은 신부 배나리양을 만나 한 눈에 사랑에 빠졌고, 미국으로 돌아가기 전 의미있는 소규모웨딩을 하고 싶었지만 장소와 형식, 언어 문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다행이도! 극적으로 만난 웨딧과 결혼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보증인원이라는 벽에 부딪혀 불필요하게 비용을 과도하게 지출해야 하는 한국 웨딩시장의 현실에서 두 분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소규모 웨딩을 치룰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였고, 사전 웨딩 촬영 역시 지인(업체명: 사진정류장)의 도움으로 합리적으로 아름답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예식이 올릴 장소는 마포에 위치한 최대 6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라틴클럽 리버로 정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한강과 여의도가 한 눈에 보이는 어마어마한 뷰를 자랑하는 멋진 공간이지만 착한 가격으로 대관할 수 있어 소규모 웨딩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리버의 창 너머 보이는 한강 뷰

이 날의 데코 컨셉은 신부님의 취향이 반영된 보라색과 은은한 빛이 가미된 낭만적인 분위기로 이러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보라보라함으로 가득찬 이 날의 웨딩아치

한 쪽 벽에는 두 분의 웨딩 스냅 사진을 소박하게 걸어 장식하였습니다.

소박하고 깔끔했던 이들의 청첩장

리허설 중 신랑신부 위치 및 동선을 알려주고 있는 웨딧 디렉팅팀

신랑에게 안내를 해주고 있는 웨딧 CEO님. 다소 긴장한 신랑님께 유창한 영어로 하나하나 설명드렸습니다.

사실 한국에서 "주례없는 예식"이 유행하고 있지만, 오히려 서양인의 관점에서 보면 "주례없는 예식"이라는 것은 받아들이기 힘든 문화이기도 합니다. 성직자나 공인된 주례인이 혼인선포를 해주는 것이 일반적인 서양예식과 한국의 주례없는 예식 간의 문화 간의 차이를 좁히고 두 분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의례 절차를 만들기 위하여 웨딧과 두 분이 함께 노력을 기울였고 결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라벤더로만 구성하여 작고 심플하게 만든 부케

이렇게 라벤더 묶음을 부케로 활용하면 드라이플라워로 보존하기 좋아 부케를 오래오래 간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랑이 입장하고, 아름다운 신부를 기대에 가득찬 표정으로 바라봅니다.

예식이 시작되고, 한국 측 하객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신부는 한국어로 사랑의 서약을 낭독하였고(신랑님께는 별도로 전달), 신랑은 영어로 낭독하고 웨딧에서 통역으로 한국어로 전달하였습니다. 

아직 어린 언니의 결혼을 축하하면서도 아쉬움과 미안함을 표현한 동생의 아름다운 편지. 동생분과 신부님의 눈물에 많은 사람들이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어진 지인의 축가

행복한 퇴장을 즐기는 신랑과 신부

본식이 종료되자 달이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의 영상은 리버의 창밖 외부 벽면으로 상영되어 하객들이 음식을 고르면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케이터링 by 다담케이터링

리버에서 보이는 서울의 야경

야경과 함께 식사를 즐기는 하객과 신랑신부

작은 예식이 더욱 아름다운 점은 신랑신부가 서둘러 다른 일정을 위하여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하객들과 충분한 시간을 가지기 어려운데 비하여, 신랑신부가 하객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면서 못다한 이야기, 서로 간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객들 한분 한분 가시는 모습까지 신랑신부가 배웅할 수 있고 고마움의 인사를 전할 수 있습니다. 각별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결혼식, 바로 스몰웨딩입니다.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사랑스러운 사진을 찍은 신랑신부의 귀여운 모습!

우여곡절도 많았고, 할 이야기도 서로 너무 많았던 웨딧의 배나리 신부님과 브로디 신랑님과의 인연.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이들의 삶에 항상 즐거운 일만 가득하길 기원하며 미국에서도 멋진 삶을 이어가시길 웨딧에서 응원합니다!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