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한 영상을 제공하는 [키위프로덕션]

인터뷰

결혼식에서 영상의 중요성은 날로만 커져갑니다. 이전의 정적인 사진에 비하여 영상을 이용하면 보다 선명하게 그때의 기억을 재현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그러한데요. 그런데 그러한 기억을 재현하는 방식에 새로움이 더해진다면? 젊음의 키위 프로덕션을 만나보았습니다.

Q 키위 프로덕션은 언제 시작했고,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키위프로덕션"을 시작한지는 만 3년 6개월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군대를 보충역으로 갔을때 짜투리 시간이 많아 뭔가 해볼게 없을까 하다 영상을 시작하게 되었고, 처음엔 단순 취미활동으로 생각했었던게 일이 커지고 사람들이 많아지다 보니 좀 더 전문적으로 성장하게 되었고요. 지금은 일주일에 일곱번을 일하게 된 이 지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Q 키위는 과일이름인데요. 키위 프로덕션이라는 업체명은 어떻게 지은 것인가요?

A 사실 큰 의미나 뜻은 없구요. 그 당시 한국에서 "애플"이 매우 인기를 타고 있었다라는 것으로 어느정도 설명을 대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처음엔 혼자 로고도 만들다 보니 "동물"과 "과일" 처럼 친근한 이미지로 고민했었고, 동물보단 과일이 둥글하니 그리기 쉬울것 같아 과일로 고민하던 중, 나중에 글로벌하게 나아갈 수 있게 한국어/영어 혼용이 가능한 "키위"로 해볼까라고 생각을 했었고, 최종적으로 한국에서 매우 대중적이진 않은 과일이라 다른 곳과 겹칠 일도 없을것 같아 (아무생각 없이) 바로 결정했습니다.

"작업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그때 그때 바뀌는 편이지만 한가지 지키는것이라면, 클라이언트와의 작업이건, 개인 작업이건, 영상을 상품으로 보지 않고 작품으로 본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Q 아 정말 재밌으신 분 같아요. 연상이 자유자재로 되는 것 같아요. 그러면 작업을 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A "재미"인것 같습니다. 아마 젊은 제작자들끼리 하기 때문에 그런지는 몰라도, 보는 사람이든 만드는 사람이든 재미있는 작업을 추구하는 편입니다. 영상이 돈이 되기 때문에 시작한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영상 제작자들은 만드는게 재미있어서 계속 하게 되고 푹 빠지게 되는데, 작업할 때 이 "재미"가 동반된다면 그 만큼 더 신경을 쏟게 되고, 결과물에 모두 반영되게 되죠.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가고 보여주고 싶습니다.

Q 맞아요. 뭐든 재밌게 해야하죠. 그러면 작업할 때 반드시 하는 원칙이 있는지?

A 작업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그때 그때 바뀌는 편이지만 한가지 지키는것이라면, 클라이언트와의 작업이건, 개인 작업이건, 영상을 상품으로 보지 않고 작품으로 본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물론 원가절감하고 돈 한 푼 안들이고 제작을 할수도 있고 그게 더 편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이 작품에 얼마만큼 투자를 하고 노력을 했는가는 결과물에 항상 반영되더라구요. 감독님들마다 성향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나 키위 전체적으로는 항상 작품을 먼저 생각하고 이 작품을 볼 시청자들을 먼저 생각하는 편입니다.

Q 이 일을 하시면서 언제 가장 보람이 있었는지가 궁금해요.

A 좋은 결과물을 보고 만족해 하시면 긴장했던게 쫙 풀리면서 그 순간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사람이 된 기분입니다. 물론 헐리웃에서 내 영화를 사람들이 돈 주고 관람했을 때, 동경해왔던 회사가 먼저 연락을 해왔을때, 그냥 키위만을 보고 저를 인터뷰를 하러왔었을 때 등등 과분한 경험들을 해봤지만 아무래도 누군가 꾸준하게 나의 작품을 봐주고 응원해준다는 것이, 사소하지만 지금 이 일을 하고 있는 저에게 가장 보람된 경험이 아닌가 싶습니다.

Q 오 헐리웃에서 사람들이 관람도 했었나요? 무언가 특이한 게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업체 대비 키위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A 워낙 잘하는 분들이 많으셔서 굳이 장점을 내세울건 없을것 같습니다. 다만, 저희가 요즘 대세를 만들고 트렌드를 이끄는 젊은 인플루언서들이라는 점은 부각이 되었으면 합니다. 현재 SNS 상에서 가장 활발한 소비자층을 제일 잘 꿰뚫고 있고, 우리가 곧 소비자인 저희 키위프로덕션은 미팅 했다 하면 100% 계약을 하는, 정말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샘솟는 그런 곳이랍니다.

Q 저희랑도 아이디어 회의 한번 해야겠어요! 영상을 의뢰하시는 고객 분들께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나요?

A 현재 영상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영상제작은 맞춰가는 작업이고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작업입니다. 좀 더 좋은 영상을 위해선 어느정도 함께 만든다는 생각을 갖고 진행을 하면 훨씬 매끄러운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워낙 접하기 쉽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영상제작 과정까지 잘 알고 계셔주셔서 따로 당부드릴 말씀은 크게 없는것 같습니다.

Q 키위 프로덕션을 이용 할 때 팁이 있다면?

A 작은 것에 감동하는 별거 아닌 키위프로덕션입니다. 클라이언트나 제작자 모두에게 좋은 곳이 되었으면 하는 프로덕션이기 때문에 따뜻한 말 한마디, 응원 한마디가 어제의 밤샘을 보람되게 하고 내일의 밤샘을 설레게 하는 최고의 도구입니다.

Q 맞아요. 저희도 키위프로덕션을 응원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꿈을 알려주세요.

A 처음 영상을 시작한 계기가 "나의 메세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가장 빠른 수단" 이었기 때문입니다. 싸이의 4분 남짓한 강남스타일 뮤비가 한국의 어느 정치인보다 영향력이 컸듯이, 작은 꿈이 있다면 짧은 영상이지만 임팩트 있고 주변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영상을 만드는 일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영상을 만들고 예술을 제대로 할 수 있는 환경을 조금씩 갖춰나가는데 일조하면서 보다 많은 영상인들이 좋은 환경에서 큰 꿈을 품고 작업할 수 있게 하는것이 꿈입니다.

동영상의 힘을 믿고 주변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영상을 제공하고자 하는 키위 프로덕션, 웨딩시장에서도 이들의 힘이 구석구석 전파되어 밝은 에너지가 넘치길 기대해봅니다.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