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딧 이용약관

제 1 조(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합니다)은 웨딧(이하"당사"라 합니다)이 운영 또는 제공하는 웹사이트(http://wedit.kr/)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서비스"라합니다) 이용 관련하여 당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 통신, 모바일, 무선등을 이용한 서비스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정의) 1) "당사"란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딧을 말하며, 웨딧이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인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당사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당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당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당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당사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E-mail, 서면, 당사 홈페이지(웹 도메인 주소/도메인 주소) 내 공지사항에 게시, 휴대폰 문자, 알림톡 등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부터 적용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당사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일자부터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본 약관은 당사와 이용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관련 기본약정입니다. 당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본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제 3항 및 제 4항을 준용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개별약관에 따르고, 개별약관에도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당사 약관의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당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당사가 직접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등에 대한 정보 제공 - 당사가 중개하는 웨딩 장소와의 장소 이용에 관한 대관 계약 - 당사가 중개하는 파트너 사와의 웨딩 상품 계약 - 당사가 제작하는 상품 판매 - 기타 당사가 정하는 업무 2) 당사는 재화 또는 용역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당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또는 용역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당사는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휴업체 등 제3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서비스의 중단) 1) 당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두절,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당사는 제 8 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당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당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 7 조제 3 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7 조 제 3항에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당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당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당사가 판단하는 경우 3)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당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당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당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당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그러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당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또는 용역등의 대금, 기타 당사 또는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당사 또는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당사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당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당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당사 또는 서비스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당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당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당사 또는 서비스의 운영과정에서 당사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다. 당사 또는 서비스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당사를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재화, 용역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당사와의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 당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모욕적이거나 명예훼손적인 내용 또는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당사가 정한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 등을 위반하는 경우 3) 당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당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당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당사와 미리 약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당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 조(게시물의 관리) 당사는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에게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당사가 사전에 동의하지 아니한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그러한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당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0 조(광고) 1) 당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해당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서비스상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대금지급방법) 당사에서 구매한 제품, 재화 또는 용역 등에 대한 대금지급 또는 당사가 중개한 촬영 계약에 관한 대금지급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이용자가 선택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국내 및 해외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당사 내방 후 현금지급 제 12 조(손해배상 및 면책) 1) 당사는 당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만, 이용자가 당사에 지급한 수수료, 물품대금 등의 범위 내에서만 배상합니다. 2)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당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당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당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면책됩니다. - 당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당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당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당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가 개인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당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 등을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당사에서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당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재화 등의 공급) 1) 당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 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당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당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촬영 계약과 같은 중개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에 적용되는 별도의 약관을 교부하고 해당 서비스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일련의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촬영계약과 같은 중개 서비스는 예약한 상품에 대한 별도의 촬영 계약서 등을 교부하여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의 구매와 이용에 대해 숙지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환급) 당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촬영 계약과 같은 중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약관에 따릅니다. 제 15 조(청약철회 등) 1) 당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 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촬영 계약과 같은 중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약관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하지 않은 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 2항 제 2호 내지 제 4호의경우에 당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 1항 및 제 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 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당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당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다만, 촬영 계약 등의 같은 중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약관에 따릅니다. 2) 당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당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 조(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당사 서비스에 게시된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18 조(당사의 의무) 당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당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 19 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 17 조의 경우를 제외한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 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당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당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당사 또는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당사 또는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1 조(연결 "회사"와 피연결 "회사"간의 관계) 1) 상위 "회사"와 하위"회사"가 하이퍼 링크(예: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됩니다)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사이트)라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회사"는 피연결 "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진다는 뜻을 피연결 "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만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집니다. 제 22 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당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당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당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당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당사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당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제 23 조(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의 게시물에 의한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당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전 세계적 범위에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24 조(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당사는 회원가입, 상담문의, 업체예약진행과 관련된 사항 등 비정보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이메일 또는 휴대폰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25 조(분쟁해결) 1) 당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당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6 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당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당사의 본점이 소재하는 지역의 관할 법원을 제1심의 전속적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당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7 조(특별규정) 1) 본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부칙](2016년 05월27일) 1) 본 약관은 2016년 06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웨딧(이하 "당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법 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당사는 고객들이 당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 아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중개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촬영상품 예약, 컨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2) 고객관리 -고객관리 및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또는 탈퇴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3) 기타 - 본인 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2. 개인 정보 수집 항목 당사가 중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 받는 항목과 목적은 다음과 같으며, 당사는 고객의 회원가입 시 고객 스스로의 정보 입력 또는 가상계좌번호, 로그(Log), 쿠키(Cookie) 등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를 서버(Server)에 저장하는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원인식: 이름, 전자우편 주소, 비밀번호, 연령대, 신용카드사 정보, 페이스북(Facebook) 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비밀번호는 저장과 동시에 암호화 되기때문에 운영자도 알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2)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목적: 유선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3) 기타: 가상계좌번호, 로그(Log) 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쿠키(Cookie), 아이피 주소(IP Address), 이용정지 기록, 이용 해지 기록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당사가 고객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처리 및 보유됩니다. 단,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또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및 관리 기록: 1년. 다만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4. 개인정보 처리 및 제공 1)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회원가입 또는 이용약관 및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회원가입 및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동 범위를 넘어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당사는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필요 시 아래와 같이 제휴사 및 협력사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또는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으며, 고객이 아래 제공을 거부하였을 경우 중개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울신용평가정보 - 제공 항목: 성명 - 이용 목적: 실명예약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2) 신용카드사 - 제공 항목: 신용카드 관련 항목 - 이용 목적: 요금납부, 제휴서비스 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3) 스몰웨딩협력사 - 제공 항목: 성명, 유선전화번호, 무선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이용 목적: 예약 진행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4) 기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제 3자 및 제공목적 (주)카카오 - 이용 목적: 카카오의 옐로아이디를 통하여 회원가입, 결제, 주요 공지사항, 상담문의, 업체예약문의와 관련된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을 통하여 문자를 전송하기 위하여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주)나이스페이 - 이용 목적: 결제처리(휴대폰,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지류상품권 및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및 결제도용 방지를 위하여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3) 당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 2항 외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당사는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ㆍ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4) 당사는 기타 아래의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문화체육관광부 인증 우수상품에 관한 해당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중개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서비스 프로모션 및 각종 이벤트나 기획전으로 발생되는 경품 당첨 등의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당사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5)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도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 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6) 당사의 촬영상품 및 촬영관련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고객에게 당사가 기획한 촬영상품이나 다양한 맞춤서비스를 홍보 및 안내 드리기 위하여 다양한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용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당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제공 이전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은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고객이 아동인 경우 그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고객이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 제3조의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과 제7조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당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무 위탁업체는 추후 추가, 변경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합니다. 2)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목적 및 범위,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안정성 확보 조치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당사는 제 3조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수집, 이용목적 달성,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당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 종이 문서 : 파쇄 또는 소각 8. 개인정보의 보호조치 1) 당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보호 조직의 구성, 운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취급자의 교육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시행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의 수립, 시행,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의 설치, 운영,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및 변경 주기 등의 기준 설정과 운영,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일시, 처리내역 등의 저장 및 이의 확인, 감독,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기록을 별도 저장장치에 백업 보관, 비밀번호의 일방향 암호화 저장, 계좌정보 등 금융정보의 암호화 저장,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신, 수신하는 경우 보안서버 구축 등의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치료할 수 있도록 백신소프트웨어 설치 및 주기적 갱신, 점검 2) 당사는 회원가입, 상담신청, 업체예약문의와 관련된 진행상황 등 비광고성 정보를 휴대폰 알반 문자 메시지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이메일 또는 휴대폰 일반 메시지로 송부합니다.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1) 당사는 웹사이트 운영에 있어 필요 시 회원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단말기(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웹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Logout) 시 만료됩니다. 2) 회원은 당사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중개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박유진 직책 : 공동대표 연락처 :coding.park@wedit.kr 11.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가. 당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대한민국의 법률 개정과 당사의 내부 정책 변동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당사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당사는 변경사항을 당사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 일까지 공지합니다. 부칙 1. 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2015년 06월5일부터 적용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등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울신용평가정보 - 제공 항목: 성명 - 이용 목적: 실명예약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2) 신용카드사 - 제공 항목: 신용카드 관련 항목 - 이용 목적: 요금납부, 제휴서비스 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3) 스몰웨딩협력사 - 제공 항목: 성명, 유선전화번호, 무선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이용 목적: 예약 진행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4) 기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제 3자 및 제공목적 (주)카카오 - 이용 목적: 카카오의 옐로아이디를 통하여 회원가입, 결제, 주요 공지사항, 상담문의, 업체예약문의와 관련된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을 통하여 문자를 전송하기 위하여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주)나이스페이 - 이용 목적: 결제처리(휴대폰,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지류상품권 및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및 결제도용 방지를 위하여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2.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당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무 위탁업체는 추후 추가, 변경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합니다. 1)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목적 및 범위,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안정성 확보 조치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합니다. 3. 제 3자에게 제공된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이 만료된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위탁 거부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위탁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웨딧(이하 "회사"라고 함)이 제공하는 웨딧 파트너 서비스(http://wedit.kr)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태블릿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웨딧 파트너 서비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웨딧 파트너 서비스"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홈페이지(http://wedit.kr)를 의미하며 이하 "파트너 서비스"라 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파트너 서비스"의 업체 상세피이지, 매거진 및 게시판 등에 등록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게시와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파트너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 항의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 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 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해석)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개별 서비스의 제공에 관하여는 해당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되며, 이 약관은 개별 이용약관 및 정책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별 서비스에 관하여도 적용됩니다. ② 개별 서비스에 관한 별도 이용약관 및 정책 또는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 있거나 이 약관의 해석에 다툼이 있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 및 관계법령이 있는 경우 이에 따르고 그렇지 아니한 경우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 2 항과 제 4 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하거나, 제 9 조의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회원정보의변경) ① "회원"은 파트너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사업자등록번호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하여 가입한 "회원"은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④ 제 2 항, 제 3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의무)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관리에대한의무) ① 생성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회원"에대한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 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회사"의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와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초상권 등퍼블리시티권에 대한 침해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제공등)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 3 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정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변경)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 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 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제공및광고의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알림톡,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및 알림톡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알림톡의 경우,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마케팅 목적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사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저작권) ① "회원"이 "파트너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에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해당 저작물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파트너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고, 제 3 자가 "게시물"이 자신의 권리를 침해한다며 분쟁을 제기하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비용으로 해당 분쟁을 해결하며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파트너 서비스"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 3 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 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 또는 관련 법령 위반소지가 인정될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업주요청차단"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7 조 (권리의귀속) ①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한 저작물 등 일체의 유ㆍ무형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파트너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 종 통계자료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일체의 내용을 제 3 자에게 제공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수정, 편집, 가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이를 제 3 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방법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해지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언제든지 계약을 해지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이용제한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 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9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 다. 이 때 의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권리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의 상표권/서비스표권/초상권 등의 존재 여부 및 효력 범위에 관하여 임의로 판단하지 않으며 "회원"의 요청에 의한 컨텐츠 게재 시 그 상표권/서비스표권/초상권 등의 문제에 대하여 면책됩니다. ② "회사"는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의 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부정경쟁행위"의 존재 여부 및 그 범위에 관하여 임의로 판단하지 않으며 세부 내용은 웨딧 광고 이용 정책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1 조 (서비스가격및예약문의) ① "회원"은 제공 서비스 서비스 가격을 투명하게 공개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용 및 가격의 변경 시 빠르게 변경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웨딧 서비스를 사용하여 예약 문의를 진행하는 고객에 대하여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가격을 고지하지 않은 "회원"의 컨텐츠 페이지에 대하여 해당 웹페이지의 노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후기관리) ① "회사"는 고객이 남긴 후기정보를 관리하며 특정 사항의 경우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으며 그 상세 내용은 "웨딧 광고 이용 정책 약관"에 따릅니다. ② 고객이 남긴 후기 및 리뷰에 대한 정책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릅니다. 제 23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 24 조 (준거법및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7년 6월 1 일부터 시행됩니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