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을 더 재미있게 만드는 방법

가이드북

신랑신부가 입장하는 길을 꾸며보세요

신랑신부가 입장하는 길은 일반적으로 꽃이나 초 등 데코레이션을 통해서 길 주위를 장식하는 것이 대다수일텐데요. 이 입장 길을 어떻게 생각해보면 그 동안 우리가 걸어왔던 길을 거쳐, 새로운 인생으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둔다면 보다 색다르게 구성할 수도 있겠지요.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신랑신부가 살아온 인생의 길, 또는 둘이 어떻게 만나서 데이트를 했고 오늘까지 오게 되었는지를 설명하는 천을 깔아둔다면 아주 색다르고 멋진 입장이 될 것입니다.

그냥 흰 도화지 같은 방명록은 NO

방명록에 짧은 질문을 써놓는 것도 디테일한 재미입니다. 예를 들면 단순히 이름만 쓰고 가는 진부한 방명록 보다는 "우리 얼마나 잘 어울리나요?" 라든지 "빨래는 누가해야 할까요?" 와 같은 짧은 질문을 하면 쓰는 사람도 재미있고, 나중에 읽는 신랑신부도 즐겁겠죠. 또 이렇게 수집한 내용은 결혼식 후 2부 파티 등에서 발표하면서 읽을 수도 있고 추가적인 순서를 구성할 수도 있어요.

캐리커처!?

캐리커처 전문가를 잠깐 섭외하면 어떨까요. 신부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과 멋스런 신랑을 캐리커처로 남겨 놓으면 10년 뒤에 봐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시어머니 장모님, 하객들도 캐리커처를 남겨 놓으면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 입니다. 

대형풍선놀이기구 가져오기

친구들과 함께 잠시나마 어렸을 때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신랑신부와 친구들 한 군데 모여 방방 뛰어보세요. 엄청나게 재미있는 사진들도 득템할 수 있고, 정말정말로 누구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하나 설치해서 충분히 재미있게 놀고, 주변 친구나 나중에 자녀에게 물려줄 수도 있을거에요!

정말 예쁜 예식은 폭죽과 함께

폭죽과 함께 한다면 더욱 멋드러진 결혼식이 될 것입니다. 신랑신부가 퇴장할 때 폭죽을 열심히 흔들어 주면 정말 좋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게 많이 구매해도 5만원~10만원이면 결혼식 한 번 하는데에는 충분하고도 남을 만큼의 폭죽을 살 수 있을 겁니다.

하트모양(약 400원), 막대모양(약 150원)

마지막 센스!

하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당신의 결혼식만을 위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하나 만들어 두세요. 하객들은 인스타에 올려서 좋고, 당신은 식이 끝나고 신혼여행에 가서 한번에 결혼식 사진들을 몰아서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보지 못했던 장면들까지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다니 우리는 이런 시대에 결혼할 수 있어서 정말 행운입니다!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