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함께하는 결혼식을 위한 6가지 TIP

가이드북

점점 반려견을 키우시는분들이 늘어나면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결혼식에 대해서 생각해보시는 분들도 많이 늘고있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세세히 계획한 결혼식에서, 우리의 반려견이 돌발상황을 일으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그리고 더욱 행복하고 풍성한 결혼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꼭! 고려해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결혼식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유의해야할 6가지 팁을 알아볼게요.

TIP 1. 반려견의 성격을 고려하라 

만약, 반려견이 웨딩에 함께하는 것을 넘어서 어떤 역할을 맡도록 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그 전에 반려견이 맡을 그 역할은 과연 반려견이 좋아할만한 일인지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반려견이 익숙한 하객들이 있는지, 혹은 반려견이 평소에 순하고 착한지 말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순하고 착한 반려견이라 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것을 보면 많이 놀라고 당황할 수 있다는 것도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만약 겁이 많은 반려견이라면 탈 것을 미리 준비해서, 탈 것에 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반려견이 장소와 하객들에게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TIP 2. 웨딩장소에 반려견 출입이 가능한지 확인하라

반려견과 함께하는 웨딩에서 확인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결혼식을 올리는 장소에서 애완견 출입을 허락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웨딧에서는 반려견 출입이 가능한 장소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공간 정책에서 반려견 출입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고 예약을 진행하세요. 하지만 미리 확인하지 못해서, 식장 안에 반려견을 데리고 갈 수 없다한들,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결혼식 전후에 결혼식장 밖에서 반려견과 함께 사진찍을 수 있도록 시간을 마련하시면 됩니다.

TIP 3. 스타일링보다, 반려견의 안전을 우선시하라

“나는 내 결혼식에서 우리 뽀삐가 멋진 턱시도를 입었으면 좋겠어!!! ”라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그 전에, 내가 원하는 뽀삐의 복장이 뽀삐에게 불편한건 아닌지 반드시 생각해보세요.  복장은 보타이나 꽃 목걸이와 같이 심플하면서도 예쁜 것들을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식장 데코로 사용하는 꽃이나 식물들이 우리의 뽀삐에게 해로운 것들은 없는지도 체크해보세요.

TIP 4. 게스트에게도 이 사실을 알려라

결혼식에 오시는 분들 중에 털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 식 이전에 반려견이 참석한다는 것을 미리 공지를 하시는 것이 꼭 필요할 거에요.

TIP 5. 포토그래퍼에게도 이 사실을 알려라

포토그래퍼 분께 미리 말씀 드리면, 더욱 생생한 결혼식 사진들을 남길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포토그래퍼분들은 반려견과의 촬영도 많이 하고 계시니, 작가님과 함께  반려견과 함께 찍는 사진들에 대한 재치있는 아이디어를 같이 생각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반려견이 함께 한다면 결혼 사진이 훨씬 다채로워질 것입니다.

TIP 6. 반려견을 챙겨줄 사람을 구하라

결혼식 당일은 정신없는 하루가 됩니다. 반려견을 챙겨줄 누군가를 미리 섭외해둔다면 반려견이 정신없는 결혼식에서 당황하지 않도록, 외롭지 않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 반려견이 마음대로 자리이동을 한다든지, 챙겨주지 않아 잃어버릴 염려가 있으니 꼭 담당자를 지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견이 참석하게 되면 주의해야 할 점은 많지만, 또 다른 우리의 가족, 반려동물이 참석한다면 더욱 기억에 남고 즐거운 예식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뻔하지 않은 즐겁고 의미있는 결혼식을 위해서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