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 샵 점원은 알려주지 않는, 웨딩반지 고르는 방법!

가이드북

만약, 반지 없이 결혼을 하기로 한 것이 아니라면, 웨딩링은 결혼식에서 필수가 될거에요. 그리고 결혼을 한 이후에 굉장히 오랜 기간 동안 착용하게 됩니다. 매일 매일이 될수도 있고요. 그래서 더욱 신중히 골라야 합니다.

결혼 상대가 어떤 것을 원할지에 대해 모르는 상태로 무작정 쥬얼리샵에 가서 하나를 고른다면, 오래토록 간직할 웨딩링에 대한 후회가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떻게 원하는 링을 또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을지 그 팁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고려하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고려하기 나는 결혼반지는 매일 끼고 싶고 항상 손을 많이 사용하는 일을 하는데 너무 장식적인 웨딩링이라면? 웨딩링을 매일 끼고 싶어도 불편해서 끼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만약 직업상 장갑을 자주 껴야 할 때, 장갑을 낀 손 밖으로 반지의 장식이 튀어나와 있다면 불편하고 자꾸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평소 활동적인 사람이라 반지를 빼야하는 일이 잦은지, 유행을 타지는 않는 지 등 본인의 성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고려해서 반지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옷도 입어보고 사야하는 것처럼, 웨딩링도 똑같이!

아무리 잡지 에서 멋진 모델이 착용하고 있던 다이아몬드 반지라도, 내 손에 어울리지 않는 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딩링은 모델이 착용한 사진이나 화보에서 나온 이미지와 실제가 다르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웨딩링을 구매하기에 앞서 반드시 내 손에 직접 대보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또 눈으로만 보고 생각지도 않았던 웨딩링이 막상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점원의 눈치를 보지말고, 다양한 스타일을 착용해서 후회 없는 선택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혼반지, 때로는 가격조정이 가능할수도

결혼반지에 가격이 표시된 경우 들이 많은데요, 사실 일부 쥬얼리 샵들은 표시된 가격 보다 낮게 흥정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직원들에게는 암묵적으로 가격의 하한선이 결정되어 있고, 할인프로모션이나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른 가격을 제시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정가가 정해진 쥬얼리 브랜드들의 경우에는 가격 조정이 어려울 수 있지만, 쥬얼리 샵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혹시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 것은 아닌지도 살짝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급하게 준비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매월의 중순쯤에 쥬얼리샵 방문하기

쥬얼리샵 을 방문하는 시기에 따라서도, 웨딩링을 구매하고 얻을 수 있는 혜택이나 기타 할인 혜택에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월초 같은 경우는, 쥬얼리 매장의 입장에서 당장 판매 건수를 올려야 하는 압박을 적게 느끼는 시기 입니다. 그에  따라서 가격 할인을 할 여지도 매우 적어집니다. 그러면 판매 실적 때문에 월말이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실 수 도 있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월말에는 종종 초특가 세일을 진행하기도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잘 팔리지 않는 제품을 처리하려는 목적이거나, 직원들이 판매 실적 압박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고객들의 구매를 부추겨 오히려 신랑신부님이 신중한 선택을 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순에 방문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쥬얼리 샵에 따라서는 종종 웨딩링과 약혼 반지를 세트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트로 파는 것을 사야하나? 남들은 다 세트로 산다던데...' 라는 고민이 드실 수 있지만, 반드시 이 둘을 세트로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하는 디자인이나 가격 등에 따라 웨딩링과 약혼반지를 따로 고를 수도 있고, 약혼반지를 아예 생략하는 경우도 많으니 너무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세트로 사는 것이 더 저렴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실수도 있을텐데요. 웨딩링과 약혼반지를 세트로 구매하더라도, 각각 구매한 것과 큰 가격차이가 없는 것이 보통입니다.

※ 웨딩링과 별도로 프로포즈링을 고민하는 분이라면

요즘은 결혼식을 간소화 하고, 약혼반지나 프로포즈 링을 생략하거나 프로포즈링과 웨딩링을 같은 것으로 하는 경우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나는 꼭 서프라이즈로 프로포즈링을 별도로 준비하고 싶다" 라는 분이 계시다면 화려한 장식 없이 심플하게 작은 보석하나가 박힌 반지를 추천합니다. 이런 반지의 경우는, 신부가 디자인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아도 보석만 빼서 다른 디자인의 반지에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꼭 신부의 반지사이즈를 미리 알아두고, 딱 맞는 반지로 서프라이즈 하라는 것! 말씀드릴게요.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