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깨끗한 두 사람을 닮은 트라디노이 웨딩이야기

리얼웨딩후기


* 장소 업체 클릭하고 가격과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해보세요


보는 사람도 미소짓게 만드는 웨딩이야기

지난 가을, 스몰웨딩&컨셉웨딩을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하우스웨딩홀 '트라디노이' 에서 사랑의 서약을 올린 신랑신부가 있어요. 보는 사람도 행복해질 만큼 환한 미소가 너무 맑고 예쁜 두 사람의 웨딩 이야기를 소개할게요 :)

맑은 햇살이 내리쬐는 곳에서 식전촬영부터

깨끗한 통유리창으로 비치는 햇살이 신랑신부를 닮아 너무나 화사하고 맑은 날이었어요. 두 사람의 예식 시간은 저녁이었지만 채광이 좋은 오후부터 예식을 준비할 수 있게 넉넉한 시간을 주는 트라디노이였기 때문에 신랑신부와 가족들은 맑은 햇살 아래에서도 사전촬영을 할 수 있었어요. 식전 두 사람만의 촬영 시간에도, 가족들과 함께 하는 리허설 시간에도 벌써부터 모든 주인공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에 더욱 기대가 되는 웨딩이었어요.

깨끗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는 신랑신부가 원하는 컨셉에 따라 자유자재로 바뀌는 공간이 될 수 있었어요. 이 날의 웨딩은 주인공들을 닮은 화이트&그린으로 꾸며졌는데, 바로 트라디노이의 플로리스트와 웨딩디렉터들이 신랑신부의 분위기와 니즈를 잘 파악해 주었기 때문에 데코레이션이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녹을 수 있었죠. 신랑신부 못지 않게 가족들도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지니신 분들이어서 모두들 공간의 아름다움과 어우러질 수 있었어요.

신부입장을 연습 중인 신부와 신부아버지

우리만의 공간에서 하객맞이

즐거운 사전촬영과 리허설을 마치고 신랑신부와 가족들은 하나둘씩 들어오는 하객들을 맞이했어요. 신부대기실을 따로 마련하지 않고 자유롭게 하객들을 맞이한 신랑신부는 들어오는 하객들의 탄성을 몸소 받아냈어요. 두 사람을 닮아 깨끗하고 맑은 실내의 분위기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신랑신부를 더 아름답게 보이게 했거든요 :) 더불어 신랑신부의 사진이 슬라이드되는 큰 LED 전광판이 두 사람만을 위한 공간이라는 느낌을 물씬 주었기 때문에 더더욱 하객들과 신랑신부가 편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아름다운 예식의 시작!

화기애애한 하객맞이 시간이 지나고 본격적인 예식이 다가오는 시간, 주인공들의 입장을 위해 트라디노이는 하객들의 자리를 안내했어요. 보통 결혼식장에서는 자리가 부족해서 앉지 못하거나 일부러 자리에 앉지 않는 친구들, 혹은 늦게 와서 슬쩍 보기만 하시는 분들이 많아 뒷쪽이 어수선하곤 하죠? 웨딧에서도 스몰웨딩을 할 때 그런 모습을 많이 봐왔는데, 이 날 트라디노이에서는 소중한 하객들이 모두 불편없이 자리에 앉을 수 있도록 많은 스텝들이 세심하게 신경써서 안내해드리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덕분에 차분하고 정리된 모습으로 예식을 기다릴 수 있었죠. 이렇게 하객들이 모두 앉아 있으면 주인공들이 입장할 때에도 더 주목받으며 예쁜 사진들이 나오게 돼요. 이런 디테일 하나하나가 두 사람의 웨딩을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가 아닐까 싶어요. 자, 이제 주인공들이 얼마나 멋지게 입장하는지 볼까요?

양가어머님 입장

이 날의 웨딩에서는 양가어머님이 먼저 입장했는데요. 화촉점화와 같은 세레모니 없이 입장 후 인사로 마무리했어요. 저녁예식이었지만 통유리 창에 비치는 노을이 너무나 아름다운 시간에 시작했기 때문에 특별한 세레모니 없이도 주인공들의 입장이 빛날 수 있었어요. 양가어머님의 착석 후에는 신랑과 신부의 입장이 시작되었답니다.

신랑 입장

신부와 신부아버지 입장

신랑신부의 입장과 서로에게 정식으로 인사하는 맞절의 순서까지 마친 후, 혼인서약서 낭독으로 시작을 했어요. 밝고 화사한 기운만 있던 두 사람이 진지하게 서로에 대한 서약을 읽어내려가는 모습은 모든 하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는 순간이었죠. 혼인서약 낭독 후에는 예물을 교환하는 웨딩링 교환까지 진행했어요.

두 사람의 세레모니가 끝난 후에는 신부아버지의 덕담이 있었답니다. 신랑신부와 마찬가지로 밝고 웃음이 많으시던 아버지셨지만, 이 순간만큼은 진지하게 진심을 담아 딸과 사위를 위하는 마음과 당부의 말씀을 전해주셨어요. 늘 밝던 신부도 눈물짓게 만들만큼 아버지의 사랑이 전해지는 시간이었어요.

신부아버지의 덕담 후 신부어머니의 눈물

아버지의 덕담이 끝난 후 분위기를 반전시킨 신랑 동생의 축가까지! 신랑의 동생이 축가를 너무나도 잘 불러준 나머지, 감동을 받은 이모님이 의자에 달려있던 꽃을 전달해서 모든 사람들이 빵! 터지는 순간이 만들어지기도 했답니다. 이런 즐거운 분위기의 축가는 정말 흔치 않은 순간이었죠.

축가에 감동받은 이모님의 꽃 선물

두 사람의 사랑의 서약과 예물교환, 덕담말씀과 축가까지 알차고 재미지게 마무리된 예식의 끝무렵! 부부가 된 신랑신부가 퇴장을 하기 전에 오늘날까지 사랑으로 키워주신 가족분들께 하는 인사의 시간이 있었어요. 차분하고 진지한 시간이기도 하지만 역시나 밝은 신랑신부와 부모님들은 웃음을 잃지 않고 행복하게 안아주셨답니다. 또한 소중한 시간내어 축하하기 위해 와주신 감사한 하객들을 향한 정식인사도 빼놓을 수 없었죠.

하객들을 향한 인사를 준비하는 신랑신부

짧지만 짧은 줄 모를만큼 알차고 감동있었던 이 날의 1부가 끝이 나고 있었어요. 드디어 1부의 클라이막스이자 마지막 순서인 신랑신부의 퇴장행진! 모두가 한마음으로 일어나 축복하는 로드를 씩씩하게 걸으며 아름다운 행진을 했답니다.

1부가 마무리되고 하객들은 식사를 시작하며 신랑신부와 즐거운 사진촬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날의 웨딩처럼 2부 예식이 있는 웨딩에서 하객들이 지루할까봐 걱정이시라면 이렇게 식사를 오픈하고 자유롭게 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지면 돼요. 결혼식에 올 때에는 친척들도, 친구들도 모두 평소보다 멋지게 꾸미기 때문에 이렇게 예쁜 공간에서 사진을 많이많이 남길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도 좋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여유로운 2부까지

요즈음에는 1부만 너무 길게하는 예식보다는 1부와 2부를 나눠서 구성하는 예식이 훨씬 많아졌어요. 2부에 재미있는 이벤트나 게임을 구성하고 싶어서이기도 하지만, 많은 하객들의 식사시간을 오래 기다리게 하지 않으려는 이유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예식장소의 대관시간이 짧으면 1부 예식이 끝난 후 애프터파티 장소나 뒷풀이 장소를 대관하고 옮기는 것도 제법 피곤하고 힘든 일이예요. 반면, 트라디노이 같은 장소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예식장보다 대관시간이 넉넉하기 때문에, 1부와 2부가 있는 예식이어도 여유롭고 편하게 즐길 수 있죠. 그럼 이 날의 여유로웠던 2부 예식도 감상해볼까요?

2부의 시작을 알리는 사회자

친구들의 환호 속 자유로운 입장 중인 신랑신부

과연 2부는 훨씬 편안하고 자유로운 모습이었어요. 공간과 시간에 익숙해진 신랑신부가 친구들의 환호 속에서 시작한 파티라서 그런지 준비한 이벤트들이 얼마나 재밌게 진행될 지 굉장히 기대가 되었죠. 어두운 밤, 즐거운 사람들과 예쁜 통유리 속 조명 아래 즐기는 2부 파티 너무 재밌어 보이지 않나요? 더불어 즐거움만 가득한 2부가 아닌 감동도 있답니다. 1부에서 신랑신부의 가족들이 재미와 감동을 주는 축하의 시간이 있었다면, 두 사람의 연애를 지켜봐 온 친구들의 축하도 있어야겠죠.


친구들의 진심어린 축사와 축가를 들으며 한 번 더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축하의 시간이 끝나면 신랑신부가 준비한 게임도 빠질 수 없었죠. 태블릿으로 룰렛판을 만들어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하는 시간은 2부를 더 신나는 파티로 만들었어요. 다들 너무나 즐거워하던 이 게임 덕분에 더더욱 두 사람의 웨딩이 친구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을 듯 했죠.

그렇게 즐거웠던 2부도 살며시 내려앉는 조명 속에 끝을 내고, 친구들과 더 많은 사진촬영을 하며 마무리를 했어요. 정말 늦은 오후부터 밤까지 웃음을 잃지 않고 행복해하던 두 사람의 모습에 하객들을 비롯한 웨딩스텝들까지도 행복해지는 날이었답니다.


트라디노이의 분위기와 찰떡으로 어울렸던 이 신랑신부처럼, 우리 두 사람을 닮은 장소 안에서! 우리랑 어울리는 분위기로! 웨딩컨셉을 잡고 싶다면 컨셉웨딩 전문디렉터에게 물어보러 오세요 :)

장소 업체 클릭하고 가격과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해보세요



인기 매거진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