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객들도 즐거운 우리 두사람만의 야외결혼식

경험담

한옥웨딩

운명같은 만남 그리고 결혼

봄바람이 기분좋게 불어오던 2017년의 어느 봄날, 사진속 신랑신부는 같은회사 동료의 소개로 처음 만났습니다.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을 지닌 그녀와 내성적이지만 세상 다정다감한 남자가 만나 두사람은 뭔가에 이끌리듯 결혼까지 약속했습니다. 운명의 상대를 만났다고하면 이두사람을 보고 할 수 있는 말이 아닐까요?

아이보리,핑크,연보라 델피늄과 덴파레로 장식된 메인스팟

두사람이 바쁜 회사생활에도 제일먼저 준비했던 결혼식장소! 두사람이 웨딩장소로 선택한 곳은 바로 '가예헌' 이랍니다.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가예헌은 요즘 신랑신부님들께 인기절정인 곳이죠. 그렇게 예식장소만 정해놓은 두사람은 너무 바쁜 회사생활로 예식 3개월 전까지 다른 결혼준비를 하지 못했었다고해요.

가예헌

그렇게 결혼식 세달 전 부랴부랴 준비를 하던 신랑신부는 makers-w팀을 만나게 됩니다. 신랑신부는 결혼식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생각에 괜히 마음이 조급했지만 makers-w팀을 만나고 난 후 큰 힘이 되었다고해요.

메이커스더블유와 신랑신부의 첫 미팅날 신랑신부에게 처음 던져진 질문은

"두분이 원하는 결혼식은 어떤 결혼식 인가요?"

라는 질문이었답니다. 보통 결혼식예산부터 물어보는 기존 웨딩문화와는 다른 질문에서 신랑신부의 결혼식에 좀 더 의미를 담고 두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결혼식을 만들어 주고싶은 makers-w 의 마음이 담겨있는듯했습니다.

분위기있는 야외결혼식

그런 질문에 신랑신부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우리가 사랑하고 늘 고맙게 생각하는 지인 50명씩 초대해,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고 여유롭게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는 소박한 결혼식을 하고싶어요"

그럼에도 신랑신부는 식사의 메뉴선정부터 주차권까지 아주 작은 부분까지 하객분들을 위해 세심하게 준비했어요. 이 두사람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아 이런게 정말 스몰웨딩의 의미 아닐까?'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답니다.

폴라로이드 방명록

유독 주말에 비가 많이 내리던 올해 봄. 하지만 사진속 신랑신부는 걱정없이 예식을 치룰 수 있었어요. 마치 날씨도 두사람의 결혼식을 축하하듯 미세먼지마저 없었던 맑은 날이었답니다. 정확히 100명의 하객들이 찾아와주셨어요. 두사람의 뜻을 따라 하객접수대는 생략되어지고 대신 하객들이 두사람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달 할 수 있도록 덕담카드와 폴라로이드 방명록을 준비하였답니다. 벽에 걸린 폴라로이드 방명록들이 포토테이블겸 데코효과까지 주는듯해요.

그리고 또한가지 makers-w가 정성들여 준비한 게스트네임카드. 비록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지인분들의 어색함과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미리 그룹핑을 해 좌석을 지정하였답니다. 웰컴존에 나눠드렸던 지정적 네임카드를 보고 자리를 찾아가는 하객들은 불편함없이 예식을 기다릴 수 있었어요. 또 네임카드 뒤에는 숫자를 적어놓아 2부 에프터 파티에서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리는 럭키드로우 행사까지 진행하였답니다.

보통 기존의 웨딩문화에서는 스튜디오 촬영을 사전에 하고 예식당일에는 신부대기실과 원판사진만 촬영하죠. 하지만 이런 커스텀웨딩의 경우 예식시간도 넉넉하고 데코된 공간자체가 정말 예쁘기 때문에 곳곳의 멋진 포인트틀에서 스냅촬영을 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사진촬영이 끝나면 신랑신부가 함께 하객을 맞이하곤하죠. 이날의 예식장소였던 가예헌은 장소자체도 참 예쁘지만 makers-w의 데코로 더욱 분위기있고 신비로운 장소로 변신했답니다. 특히 가예헌에 있는 감나무에 아이보리,핑크, 연보라 생감의 플라워들로 어레인지하여 더욱 느낌있는 웨딩스팟이 되었어요.

마치 영화속 한장면같은 신랑신부의 입장. 양쪽에서 비눗방울 총쏘기 미션을 맡은 아이들은 정말 신나게 임무를 완수하였답니다. 임무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그치지 않았던 비눗방울. 순수함 가득했던 아이들에 모습에 예식은 초반부터 화기애애했답니다.

그리고 두 사람이 야심차게 준비한 혼인서약서도 빵빵터졌답니다. 장난스럽기도하지만 찬찬히 읽어내려가는 혼인서약서에서 서로가 얼마나 행복하게 사랑하는지 알 수있었어요.

가끔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일찍 잠들겠습니다. 가장으로서 스트레스 없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신부 혼인서약 中
신랑/ 씻지않고 잠들대도 침대에서 내쫓지 않겠습니다. 발냄새, 입냄새가 나더라도 사랑하는 여자의 향수라 느끼며 언제나 꼭 껴안고 잠들겠습니다. -신랑 혼인서약 中

귀여운 두 링베어러

그렇게 신랑신부와 하객들의 얼굴에서 미소가 떠나지않은채 이번에는 정말 사랑스러운 두 링베어러 남매가 두사람의 반지를 전달해 주었습니다. 오빠가 어린 여동생의 손을 꼭 붙잡고 신랑신부에게 걸어가는 모습이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신부의 떨리는 축가

또 이날에는 서프라이즈 이벤트가 크게 두번 있었는데요, 첫번째는 신랑몰래 준비한 신부의 축가였답니다. 1년이 넘는 연애기간동안 한번도 신랑앞에서 노래를 불러본적 없다던 신부는 오로지 신랑을 위해 떨리는 노랫가사로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사실 예식 시작 직전까지도 "축가 하지말까요?"라고 물었던 신부에게 makers-w는 그녀에게 계속해서 용기를 주었습니다. '매일 그대와'라는 노래를 너무나 달달하게 잘 완창하고 기뻐하는 신랑신부의 모습을보고 정말 뿌듯하셨다고해요.

플라워샤워

그렇게 멋진 플라워샤워와 함께한 아름다운 행진을 마치고 뉘엿뉘엿지는 해를 뒤로하고 2부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신랑 누님께서 손수 지어주신 예쁜 파스텔톤의 커플한복으로 환복한 신랑신부는 한옥과 참 잘 어울렸답니다.

샴페인샤워

2부파티의 럭키드로우 행사

와인잔 하나에도 신랑신부의 이니셜을 넣어 두사람의 모습을 담은 이날의 예식. 멋진 샴페인샤워와 함께 케익컷팅 이벤트도 진행되었답니다. 그리고 그 후에는 부득이하게 참석하지못한 지인분들의 축하영상을 보는 시간을 갖고 하객분들의 인터뷰도 진행되었어요. 2부파티까지 멋지게 이끌어준 MC홍반장 덕분에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해요.

신랑의 깜짝 이벤트

그리고 베일에 쌓여있던 두번째 이벤트! 바로 신랑의 역축가 이벤트였어요. 마찬가지로 신부 몰래 준비한 신랑의 프로포즈 영상과 함께 축가를 열창한 신랑의 무대로 2부파티의 분위기가 또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신랑을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던 신부도 정말 깜짝 놀랐었답니다. 서로를 향한 마음이 너무나도 예쁜, 꿀이 뚝뚝 떨어지는 로맨틱한 커플이었어요.

스파클라 연출촬영

가예헌의 돌계단 위에서 친구들과의 스파클라 연출촬영과 함께 마무리된 이날의 예식. 예식이 끝난 후에도 해가 저물자 더욱 분위기있어진 가예헌에서 하객분들은 열심히 기념촬영을하며 마지막까지 즐기고 돌아가셨답니다. 신랑신부는 물론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들에게도 커다란 추억으로 다가왔을 이 날. 여러분들도 우리를 담은, 우리를 닮은 우리다운 결혼식 어떠세요?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