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 결혼 전에 꼭 봐야하는 영화 다섯 편

가이드북

'나 정말 이렇게 결혼하는 거야?' 결혼을 앞두고 온갖 복잡한 마음이 들면서 결혼이란 두 글자가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웨딧이 소개하는 결혼하기 전에 보면 좋은 영화들을 보며, 결혼 준비로 지친 심신을 달래보세요.

영화 결혼전야

결혼전야

15세 이상 관람가 ‧ 드라마 영화/로맨스 ‧ 1시간 58분

결혼 7일전, 내 생애 최고로 행복해야 할 순간 그들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너의 과거가 나를 미치게 해!”

결혼전야는 결혼을 했거나 결혼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법한 모든 유형의 갈등을 사랑스럽고 유쾌하게 풀어내 100% 공감형 로코라는 많은 사람들에게 극찬을 받기도 한 영화입니다. 결혼하기 전에 싱숭생숭하고 마음이 복잡하다면, 아무 생각 없이 볼 수 있는 영화 결혼전야를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결혼전야는 네 커플이 겪는 결혼과 관련된 에피소드로 다소 비현실적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생각없이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어바웃타임

어바웃타임

15세 이상 관람가 ‧ 판타지/드라마 ‧ 2시간 4분 

We are all travelling through time together evert day of our lives. All we can do is do our best to relish this remarkable ride. 우리 모두 매 시간 함께 시간 여행을 하고 있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이 소중한 여행을 즐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거야.

많은 분들이 이상적인 웨딩으로 손꼽는 빨간 드레스의 신부와 그들의 환한 웃음, 웨딩 당일 날 내리던 많은 비에도 즐거움이 끊이지 않던 모습들, 바로 그러한 웨딩을 보여준 유명한 어바웃타임입니다. 웨딩장면 뿐만 아니라, 이들의 첫 만남부터 잠에서 깨어난 신부에게 전하던 신랑의 소박한 프로포즈, 아이를 낳고 삶을 이어가던 방식까지 연인을 만나 함께 공동체를 꾸린 부부의 단촐하면서도 현실적인, 그러면서도 아름다운 모습들은 우리의 삶과도 크게 다르지 않고 아름답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은 영화입니다. 아직 보지 않으셨다면, 결혼 전에 꼭 한번 관람해보세요.

영화 비포선라이즈

비포선라이즈

15세 이상 관람가 ‧ 드라마/로맨스 ‧ 1시간 45분

너를 다른 사람이 대체할 수는 없어. 모든 사람들에게는 아름답고 구체적인 특징이 있거든.

둘 만의 풋풋한 연애 초기 감정을 다시 떠올리고 싶을 때 보면 좋은 영화, <비포선라이즈>. 말이 필요 없는 명작입니다. 한 눈에 반해 사랑에 빠진 하룻밤 동안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이 영화가 그 무엇보다 우리에게 소중하게 다가오는 이유는 그들이 주고 받았던 대사 속에 담겨있는 삶과 사랑에 대한 생각들에 있을 것입니다. 결혼 전에 다시 한 번 보면서 이들의 대사를 다시금 음미해 보는 것도 새로운 출발을 하는 두 부부에게 많은 생각거리를 던져 줄 것입니다. 또 비포선라이즈를 시작으로 이어지는 시리즈도 함께 감상하면 이들의 나이를 먹어가면서, 상황이 변하면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까지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결혼 준비로 지쳐 예민해진 마음, 이 영화를 보시고 내 안에 잠든 사랑 세포들을 깨워보세요.

영화 신부들의 전쟁

신부들의 전쟁

12세 이상 관람가 ‧ 로맨스/코미디 ‧ 1시간 29분

때때로 인생은 인연을 엮어간다. 절대로 깨질 수 없는 인연을, 인생을 함께 하고 나 자신보다도 더 나 자신을 이해 해주는 그런 사람을, 오랫동안 당신 곁을 지켜줄 그런 사람을.

결혼 준비로 기분이 다운되신 신부님들께 추천하는 영화, 신부들의 전쟁입니다. 신부들의 전쟁을 보시면 결혼에 대한 신부들의 생각을 알 수 있고 예비 부부간에 생기는 결혼 준비과정 중 갈등과 문제들을 유쾌하게 풀어놓아 스트레스도 푸시면서 결혼 준비에 대한 도움도 얻을 수 있으실 거에요.

영화 신부의 아버지

신부의 아버지

전체관람가 ‧ 드라마 영화/로맨스 ‧ 1시간 45분

자타가 공인하는 나무랄데 없는 근사한 결혼식과 피로연이 거행되지만 결혼식 당일도 이런저런 뒷치닥거리를 하느라 딸과 눈 한번 맞추지 못한 채 신혼 여행을 떠나보낸 조지는 마음 한구석이 허전하다. 그러나 공항에서 걸려온 딸의 전화가 가슴뭉클한 한마디를 전한다. "아빠, 사랑해요."

고전명작! 아버지와 딸의 이야기를 그린 신부의 아버지는 꽤 오래전에 나온 영화지만 지금 봐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딸을 도둑놈에게 떠나 보내려니 도저히 안 되겠는, 딸을 사랑하는 아버지의 마음을 그린 감동적이고 유쾌한 영화입니다.

이외에도 결혼이나, 사랑, 결혼식을 주제로 한 영화는 아주 많은데요. 결혼 준비를 하면서 영화에 나온 예쁜 결혼식 데코레이션이나 재미있는 예식 순서 등을 참고해보시고, 우리에게 어울리는 결혼식은 어떤 모습일까를 함께 상상해보세요. 결혼 준비 그 자체도 사실은 인생에 한번 뿐인 단 하나의 준비시간일테니까요.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