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웨딩, 비 오면 어떡하죠?

가이드북

이천 에덴파라다이스 웨딩

야외웨딩, 우리가 할 수 있을까?

푸릇푸릇한 잔디밭, 360도 탁 트인 시원한 뷰,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 반짝이는 전구 조명! “이 모든 걸 만끽하기엔 야외 웨딩이 정답이라는 건 알지만… 결혼 준비하는 내내 날씨 걱정할까 봐 무서워요.” 예신 예랑의 첫번째 걱정이 ‘우리의 결혼식 날씨’가 아닐까요? 날씨를 컨트롤할 수 있는 신랑신부만 야외웨딩을 했다? 정답은 NO 입니다. 야외웨딩을 멋지게 해낸 신랑신부들도 처음엔 날씨 걱정이 태산이었어요. 비 오는 날 예식만 수십 번 치러온 웨딩디렉터가 알려주는 “우리 결혼식에 비가 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 번째, 보슬비가 내려요.

우산이 이렇게 예쁜 데코레이션이 될 수 있다는 것 아시나요? 휘몰아치는 비가 아니라면, 그 날의 데코레이션과 장소에 맞는 색감의 우산을 준비해서 훨씬 운치 있는 웨딩을 만들어낼 수 있어요. 또, 하객분들에게도 특별한 답례품이 될 수 있어서 비가 오지 않을 날씨임에도 답례품으로 양우산을 준비하는 신랑신부님도 늘어나고 있답니다.

우산과 함께 한 가예헌 웨딩


두 번째, 장대비 정도는 될 것 같아요.

이거 보슬비 정도가 아닌 것 같아… 우산으로는 힘들 것 같다면 천막을 렌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웨딩이나 야외활동의 성수기일 때에는 천막도 빠르게 판매되기 때문에, 날씨를 체크해서 사전에 알아둬야 합니다. ​ 천막을 렌탈할 때의 TIP! 1. 장소의 여러 가지 사항들을 미리 안내해야 해요! ex) 계단이 많다거나, 지면이 고르지 못하다거나, 면적과 규격 등등을 알려야 합니다. 2. 세팅과 철수를 해당 업체에서 하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간혹, '대여'만 해주고 세팅 및 철수를 하지 않는 업체들도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3. 상품에 대한 청결도를 한 번 체크해주세요. 다른 활동이 아닌 '웨딩'인 만큼 렌탈되는 천막 등 상품들의 청결 상태에 대해 체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전문가와 함께 웨딩준비를 하고 있다면 적절한 시기에 꼼꼼하게 확인 후 대여할 수 있답니다:)

천막을 이용한 가예헌 웨딩


세 번째, 비바람이 몰아쳐요!

요즘에는 야외웨딩 시 우천 등의 날씨를 고려하여 반야외, 즉 실내공간이 함께 있는 장소가 많습니다. 비보다 바람이 거센 날씨라면 데코레이션의 아치나 하객들의 안전을 위해 식 진행은 실내공간에서 하고, 날씨가 개었을 때 야외에서 포토타임을 갖는 것과 같이 대처할 수 있습니다.

영화 어바웃타임

비가 오는 날에도 바람이 잠깐 잠잠해지는 순간이 있답니다. 그때를 노려서 빠르게 식을 진행하는 것도 방법이죠. 실제로 식 전에는 태풍이 왔다가도 식 중에는 훨씬 더 깨끗하고 멋진 하늘 아래서 진행한 적도 많습니다.

태풍이 온 후 메이다이닝 웨딩


네 번째, 전문가와 함께 해요.

비를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당일 현장에서의 강수량, 풍속에 따라 즉각적으로 최선의 방법을 찾아내는 건 전문적인 웨딩디렉터들이 가장 잘 하는 일이에요.

온즈드롬 웨딩 중 메인디렉터

웨딩 현장! 특히나 비가 오는 날은 음향장비 및 전선 보호 등의 안전사고 예방과 하객 케어 및 신랑신부 케어, 파트너 업체들(사진, 영상, 데코레이션, 렌탈 등등) 과의 타임라인 조율, 장소의 청결 관리 등등 혼돈의 카오스가 되어버립니다. 이 모든 상황을 가장 매끄럽게 풀어나가면서 진두지휘해 줄 감독님이 꼭 계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마지막, 마음을 편안히 가져요.

야외식장을 계약한 순간부터 예식 당일까지 아무리 걱정하지 말라고 해도, 신랑신부님은 날씨 걱정이 될 거예요. 그렇지만 “우리는 괜찮아, 비가 와도 좀 어때” 하는 마음가짐으로 즐기면 신랑신부뿐 아니라 하객분들이 더 즐거워해요! 실제로 비 오는 날 예식하는 신랑신부님이 너무 즐겁고 행복하게 웃고 있으면 “현실판 어바웃타임 찍었네~” 라는 말을 듣곤 한답니다. 그 날은 우리가 주인공! 우리가 먼저 행복해한다면, 끝내 해피엔딩인 영화가 될 거예요!



인기 매거진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