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함에 취하는 메이다이닝에서의 스몰웨딩 후기!

리얼웨딩후기


* 장소 업체 클릭하고 가격과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해보세요


오늘의 컨셉은 와인 그리고 코르크

포토존의 마크라메와 곳곳의 와인병이 눈에띄는 이곳은 마치 동화속을 옮겨 놓은듯한 메이다이닝입니다. 웨딧에서 메이다이닝을 소개한 이후로 정말 다양한 무드의 메이다이닝 웨딩이 탄생하였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웨딩은 평소 와인을 사랑하는 두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와인&코르크라는 주제를 가지고 꾸며진 컨셉 웨딩이랍니다! (130명 정도의 규모의 웨딩으로 메이다이닝의 세군데의 웨딩 스팟중 '플랫가든'에서 이루어졌어요!)

'와인&코르크' 라는 컨셉에따라 플라워와 전체적인 데코도 와인병과 코르크, 오크통으로 꾸며졌답니다. 와인빛을 담은 보라빛의 플라워에 포인트가 되어주는 노란색의 플라워를 믹스매치하여 보라색이 가진 차분함에 노란색이 가진 화사함을 더해주었어요. 이날 굉장히 날씨가 맑고 화창했는데 날씨와도 정말 잘 어울리는 데코였다고해요.

그리고 마크라메 데코를 꼭 원했던 신부의 니즈에 따라 완성된 포토존! 이날의 데코를 맡은 보보틱 가든팀은 자칫 썰렁해보일 수 있는 포토존을 다양한 라탄 소품과 오브제들을 이용해서 더욱 풍성하한 포토존을 만들었답니다.


디렉팅팀인 메이커스W의 와인, 오크통 아이디어데코팀 보보틱가든의 라탄, 오브제의 매치가 마크라메 데코를 원했던 신부의 아이디어를 더욱 풍성하고 입체적으로 만들어 주었어요.

아직 하객들도 도착하지 않은 시간. 웨딩 아치 앞쪽으로는 식의 가장 첫번째 순서인 양가어머님들의 입장 및 화촉점화를 대신한 와인블렌딩 시간을 위한 오크통과 와인병이 미리 셋팅되었답니다. 두가지의 와인을 한 병에 혼합한 와인을 만드는 와인블렌딩은 평소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흔이 있는 일이랍니다. 애초에 블렌딩을 기본으로 만들어지는 와인도 있고 개인의 취향에 따른 와인을 위한 과정이라고 해요. 와인을 좋아하고 즐기는 두사람다운 오프닝이죠!

출처 makersW 인스타그램

덕담카드도 흔하지 않게! 저렇게 모두 수작업을 통해 와인 크로크를 활용한 신랑신부님만의 특별한 포토테이블이 탄생했답니다. 이 아이디어는 메이커스W의 소희 웨딩디렉터님이 고안한 것으로 신랑신부님이 무척이나 좋아하셨다고해요. 여담으로 웨딧의 웨딩디렉터 양성과정을 모두 이수하셨었던 소희디렉터님. 그때도 수강생님들중 에이스이셨지만 지금은 프로 웨딩디렉터로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고 계세요:)


다시 돌아와서 이 코르크 방명록의 장점은 하객들이 방명록을 작성할때마다 데코 소품이 하나씩 늘어난다는 거에요. 처음엔 썰렁했던 테이블이 하객분들께서 카드를 하나씩 작성해 주실때마다 감동을 담은 테이블 셋팅으로 변해갔답니다.

데코가 모두 마무리 되어갈즈음 우리의 신랑신부는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4시간이라는 여유로운 대관시간과 3만평 규모의 넓은 가든을 자랑하는 메이다이닝은 희귀한 식물들이 넘쳐나는 마치 '동화같은'공간으로 곳곳이 신랑신부들의 멋진 포토존이 되어주는데요. 이날의 신랑신부도 이런 메이다이닝의 장점을 백분 활용하여 예쁜 사진들을 남겼답니다. 두사람의 소중한 하루를 이제인스냅에서 너무나 예쁘게 담아주셨어요.

그렇게 비워져있던 하객석들도 하나둘 채워지고 시작된 이날의 예식. 두분의 환한 미소처럼 이날의 예식도 밝은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예식 중간에 앞서 보여드렸던 와인 코르크 덕담카드를 모아 추첨해 하객분들께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 시간도 준비했답니다. 유독 반응이 뜨거웠던 이날의 이벤트 타임. 이런게 바로 참여형 웨딩의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10월 가을의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진행된 이날의 예식. 신랑신부를 위해 작은 부분 하나하나까지 세심히 신경쓰며 준비한 웨딩팀들의 노력이 빛나는 하루가 아니였나 싶어요. 두사람을 꼭 닮은 분위기의 결혼식이 탄생한 이날처럼 두분의 앞날도 화사한 봄처럼 펼쳐지기를 저희 웨딧도 응원합니다:)

장소 업체 클릭하고 가격과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해보세요



인기 매거진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