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자연스러움은 무엇인가? [프롬엘라]

인터뷰

 사진을 찍는 일처럼 매력적인 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사진의 매력에 한번 빠져들면 나의 평생의 업으로 삼게 될 정도로 열정적이 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열정이 충만한 작가를 만나는 것만큼 신랑신부가 행운인 경우도 많지 않을 것입니다. 사진이 좋아 프롬엘라를 시작하게 된 젊은 청년 이준석(앨런) 대표의 경우도 그랬습니다. 훤칠한 키에 멋진 외모를 가진 그가 어떻게 사진을 시작하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지 대화를 나눠보았습니다.

Q. 프롬엘라는 언제부터 시작했고, 어떤 계기로 시작하셨나요?

저희는 2013년에 본식 스냅 업체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어느 화창한 5월, 작은 카페에서 올린 결혼식에 촬영을 가게 되었는데, 신랑 신부님과 친구들이 직접 만들고 있는 예식이 너무나도 좋은거에요. 그 때 프롬엘라의 촬영 방향과 앞으로의 지향점을 스몰 웨딩으로 확신하게 되었죠.

"저희는 결혼과 웨딩 사진의 본질이 무엇일까 늘 고민해요. 촬영은 반드시 예식의 흐름을 우선으로 해요. 주인공인 신랑과 신부님이 만들어 갈 예식에 작가가 일일이 개입해 표정이나 포즈 등을 연출하는 것은 지양해요. 결혼 이라는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 특히 가족들과 친구들의 모습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포착하는 것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면 두 분에게 더욱 큰 선물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Q. 오 정말 좋습니다. 스몰웨딩은 작가에게 정말 매력이 있는 대상인 것 같아요. 그런데, 프롬엘라는 무슨 뜻인가요?

프롬엘라는 From(~부터)ella(그녀), 즉 '그녀로부터'라는 뜻이에요. 결혼을 하는 분들에게 선물을 드리고 싶다는 뜻으로 만들게 되었어요.

Q. 멋진 이름이네요. 그렇다면 촬영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저희는 결혼과 웨딩 사진의 본질이 무엇일까 늘 고민해요. 촬영은 반드시 예식의 흐름을 우선으로 해요. 주인공인 신랑과 신부님이 만들어 갈 예식에 작가가 일일이 개입해 표정이나 포즈 등을 연출하는 것은 지양해요. 결혼 이라는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 특히 가족들과 친구들의 모습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포착하는 것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면 두 분에게 더욱 큰 선물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Q. 그렇다면 프롬엘라만의 원칙이 있나요?

촬영한 현장의 분위기와 신랑 신부님의 모습에 따라 매번 다른 편집과 색감을 사용해요. 일률 적인 색감과 앨범 편집은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Q. 지금까지 많은 촬영을 하셨을 텐데,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시나요?

예식 촬영뿐만 아니라 신랑 신부님의 결혼식을 기획, 제작하면서 그 결과물을 촬영하게 될 때 보람을 느껴요. 몸은 피곤하지만 촬영 내내 마음은 가득한 느낌이 너무 좋아요. 두 분의 첫 시작과 마무리까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행복하더라고요.

Q. 전부를 함께한다는 것이 특별할 수 있겠군요. 다른 업체와 달리 프롬엘라만의 특별한 강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프롬엘라는 좋은 결혼이라는 것에 대한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고 본질을 탐구해요. 좋은 사진에 대한 물음도 멈추지 않고요. 저희는 신랑신부님뿐만 아니라 함께 축복해 주신 가족들도 모두 만족할 만한 결혼, 그리고 사진을 원합니다. 그렇기에 제작과 기획을 함께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저희와 함께한 분들의 사진도 더 만족스럽게 담을 수 있죠.

Q. 끊임없이 고민하고 더 나은 사진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인상적이에요. 고객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프롬엘라의 모토가 "정말 자연스러운 사진을 담자”에요. 그래서 적극적인 연출은 최대한 하지 않으려고 해요. 따라서 차분하고 조용하게 촬영하는 것을 원하는 분들에게 저희 스타일은 더 적합할 수 있어요. 물론 사전 상담을 통해 연출을 부탁하시는 경우에도 최선을 다해 촬영을 해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Q. 자연스러움이 모토이군요. 자연스러운 촬영을 원하는 신랑신부님께 드릴만한 꿀팁이 있나요?

프롬엘라는 예식 기획을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플라워, 드레스, 장소와의 제휴가 잘 되어 있습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분들이 상담을 하신다면 All in One으로 한 번에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Q. 마지막으로 프롬엘라의 꿈에 대해서 듣고 싶어요.

스몰 웨딩이 더욱 활성화되면 좋겠어요. 더불어 그 안에서 프롬엘라의 위치도 잘 찾고 싶고요.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에서의 예식을 만들고 촬영하는 일들을 더 많이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