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즈드롬에서 열린 한일커플의 초콜렛 박스 컨셉웨딩

경험담

온즈드롬에서 열린 초콜릿 상자를 컨셉으로 한 한일커플의 색다른 웨딩

한국신랑과 일본인 신부가 만나면 어떤 웨딩이 만들어질까요? 두 문화가 결합된 예식 프로그램과 이들만의 이야기를 담은 멋진 컨셉이 함께 담긴 예식이 중구 명동의 온즈드롬에서 열렸답니다. 디온리에스트의 멋진 컨셉 제안과 디렉팅으로 탄생한 이들의 웨딩스토리를 감상해보세요.

예식장소에서 보이는 명동의 풍경

예식 장소인 명동의 온즈드롬 전경

명동의 르와지르 호텔의 꼭대기층에 위치한 온즈드롬은 탁 트인 실내와 하늘을 담을 수 있는 멋진 지붕으로 다양한 컨셉의 웨딩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인데요, 탁 트인 뷰 만큼이나 여유로운 공간으로 커플이 추구하는 컨셉웨딩을 구현하기에 딱이었어요.

초콜릿 박스로 가득찼던 웨딩

인생은 초콜릿 상자. 어린시절의 나는 지금의 일들을 상상이나 했을까? 미야자와 켄지가 태어난 작은 도시에 살게 될 것을 이 작은 도시가 큰 지진의 피해지가 될 줄을 모리오카의 이자카야에서 나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꿀 당신을 만나게 될 것을 상상이나 했을까? 상상하지 못했던 미래이지만, 당신과 함께인 지금. 초콜릿 상자의 작은 초콜릿들은 모든 것이 달콤한 것은 아니지만 당신과 함께라면 그것이 어떤 맛일지라도 .... - 디온리에스트 디렉팅의 컨셉 제안서 중

신랑신부의 사진과 이야기로 가득찬 집처럼 꾸며진 작은 전시공간

하객들이 앉아서 예식을 지켜보고 함께 식사할 테이블마다 이 커플의 추억이 담긴 장소, 이들의 취미와 좋아하는 드라마 등을 담은 내용을 모두 다른 내용으로 각각 배치하였답니다. 하객들이 단순한 예식이 아닌 이들의 이야기에 푹 빠질 수 있도록 마련한 아이디어였어요.

입장할 꽃길에 놓인 의자들에는 상큼한 느낌의 꽃들과 천으로 장식하여 눈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하객 테이블에 놓인 스테이셔네리와 답례품이었던 부채. 조금씩 더워지는 6월의 날씨를 고려하여 스테이셔네리의 색상과 맞춘 부채들이 하나씩 놓였습니다.

상큼한 느낌의 화사한 꽃들로 채워진 신부의 부케

시작된 예식. 즐겁게 입장하는 신랑

신부의 어머니와 함께 입장하는 신부

한국에서는 보기 어려운 증인들의 인증이 담긴 Witness Table. 결혼식에서 하객은 결혼식에 참관하여 이들이 부부가 되었음을 입증해주는 증인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역할인데요, 이 날 예식에서는 하객들이 지문으로 이들이 공식적으로 부부가 되었음을 인정해주는 지장을 모두 찍었답니다.

이렇게 하객들의 지장이 찍힌 테이블에 마지막으로 신랑신부가 서명하는 절차를 마련했어요. 이로써 이들은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부부가 되었음을 문서화 했습니다. 이러한 서명은 다른 문화권에서는 대부분 하고 있는 절차인데요. 우리 문화에서도 60-70년대에는 신랑신부가 혼인신고서에 서명을 하는 예식 순서가 있기도 했었는데, 지금은 많이 없어졌죠. 결혼식이 정말 무게감있는 이벤트임을 강조하는 이러한 문화는 본받을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일본 결혼식에서는 부부가 되면 신랑이 신부의 베일을 걷어내는 절차가 있다고 해요.

케이크 커팅 후 맛본 첫 번째 한입

식사가 끝나고, 신랑신부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순서가 진행되었습니다.

각각의 서로 다른 맛을 가진 초콜릿 상자를 신랑신부 이야기를 들려준 분들께 증정하는 순서였는데요. 신랑의 어머니는 신랑의 수능 시험날 점심 도시락이었던 전복죽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신부의 어머니는 신부의 유치원 시절 에피소드를 들려주었습니다. 신랑의 친구들은 충주에서 속초까지 떠난 여름 방학 우정여행 이야기를 들려주었어요. 그리고 신랑은 지진이 있은 후의 이야기들, 그리고 지진을 통해 서로를 위로하면서 사랑에 빠진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신 어머니께 선물로 드린 초콜릿

신랑신부의 셀프 축가 순서. 곡명은 Ed Sheeren의 Perfect.

2부 순서가 마무리 된 후에는 폐백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의 혼례문화를 느끼고 싶어한 신부쪽 가족들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었습니다.

예식의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는 초콜릿 상자를 하나씩 열어보듯 이들의 사랑이야기를 녹여넣은 이들의 결혼식은 신랑신부에게도, 참석한 하객들에게도 의미로 꽉 찬 이벤트였습니다. 우리의 이야기를 가득 담은 멋진 웨딩을 만든 륜환♡쇼코 커플의 초콜릿처럼 달콤한 인생을 기원합니다!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