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션웨딩을 하고싶다구요? 그렇다면 이건 알고 가야죠!

가이드북

솔베르크 펜션

펜션웨딩 아무때나 아무곳이든 다~된다? NO!

뭔가 예쁜 마당의 초록잔디 위에서 여유롭고 프라이빗한, 그리고 자연에 둘러쌓여 우리 두사람의 영원한 사랑을 맹새하는 그런 결혼식을 꿈꾸는 신랑신부라면 한번쯤은 생각해 봤을법한 웨딩이 바로 펜션웨딩이죠. 하지만 보통 '그냥 펜션 마당만 빌릴 수 있으면 만사 오케이지 않아?' 라는 생각만을 가지고 덥썩 준비하기 시작한다면 결혼준비가 정말 힘들어질 수 있답니다. 멋진 펜션웨딩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펜션웨딩이 가능 할 수 있는 조건을 꼭 따져보아야한답니다. 오늘 가이드북에서는 이런 펜션웨딩의 이모저모를 알려드릴게요!

프레이즈스위트 웨딩

프레이즈스위트

펜션웨딩 이런 때, 이런 장소면 좋아요!

첫번째

여름/겨울에 성수기, 봄/가을에 비수기인 곳이어야해요! 여름, 겨울에 야외결혼식은 현실적으로 힘들겠죠? 만약 한다고하더라도 투숙객들이 많은 성수기에는 웨딩을 준비하기에 많이 복잡하거나 어려움이 있을 수있어요. 펜션웨딩의 최고 장점 중 하나인 '프라이빗'이라는 부분과는 많이 멀어지겠죠?

두번째

펜션이 독채가 있거나, 다른 투숙객의 숙박에 방해가 안되는 거리가 유지되는 장소여야해요! 펜션웨딩은 도시에서 이루어지는 웨딩에 비해 외부인의 간섭에서는 멀어지지만 '펜션'이라는 장소가 가지는 특성상 다른 투숙객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는 선에서 이루어져야한답니다. 따라서 그들의 숙박에 방해가 안되는 거리유지가 필요하답니다.

솔베르크 펜션

솔베르크 펜션

펜션웨딩의 장단점. 이것만큼은 알고가자!

장점

✔︎ 멋진 자연 뷰 펜션웨딩만의 특권이죠! ✔︎ 큰 공간 크기 여러 투숙객들을 포용하는 장소이기에 널찍하고 시원시원한 공간을 가진 펜션은, 여러분들이 평소에 꿈꿨던 웨딩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랍니다. ✔︎ 숙박이 가능하여 원거리웨딩, 국제웨딩을 준비한다면 최고 하객분들이 지방 또는 해외에서 오시는 경우라면 멀리서 우리의 결혼을 축하해 오러 와주시는 하객분들에게 숙박을 제공하기에 용이하답니다. 시간걱정없이 예식과 애프터파티까지 즐길 수 있는거죠! ✔︎ 여유로운 대관시간 (하루기준) 펜션은 웨딩홀, 다른 스몰웨딩 베뉴들 보다 비교적 긴 대관시간을 가지고있답니다. 보통 일반 웨딩홀의 경우 1시간만에 웨딩을 후딱 끝내야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펜션의 경우 하루를 통으로 빌려주는 경우도 많을 만큼 여유로운 대관시간을 자랑한답니다. ✔︎ 넓은 주차장 시설 많은 신랑신부들이 스몰웨딩을 준비하면서 가장 걱정하는 부분인 주차! 펜션은 여러 투숙객을 수용하기때문에 비교적 여유있는 주차공간을 제공해요. ✔︎ 자유로운 예식 구성 가능 시간이 여유롭고 장소에대한 제한요소가 적기 때문에 더욱 다양하고 자유로운 예식 구성이 가능하답니다. 여러분들이 꿈꾸었던 또는 기발하고 즐거운 아이디어를 맘껏 표현해보세요!

힐하우스펜션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진 펜션웨딩. 정말 매력적인 장소인것같아요. 특히 펜션웨딩은 정말 우리만의 이야기와 색깔이 담긴 웨딩을 구현해 내기에 최적의 장소라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법! 야외결혼식으로 많이 진행되는 장소인만큼 꼭 짚고 알고 넘어가야하는 부분들이 있답니다.

힐하우스펜션

힐하우스웨딩

단점

✔︎ 높은 대관비 (숙박비가 별도로 추가될 수도있음) 대관시간이나 대관하는 장소의 면적등을 따졌을때 다른 스몰웨딩 베뉴에 비해 비교적 높은 대관비가 책정되어진답니다. 또한 펜션웨딩을 선택하시는 분들의 경우 앞서 설명드렸던 해외거주 하객들이나 지방거주 하객분들을 위해 숙박까지 준비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발생하는 숙박비는 대관비와 별도로 책정될 수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 도심에서 먼 거리 펜션은 보통 자연속에 위치해 있기때문에 그만큼 도심에서 멀다는 장점이자 단점이 있답니다. ✔︎ 전압, 음향장비, 의자 등 웨딩에 필요한 시설물들이 약하거나 노후한 경우가 많음 아무래도 펜션앞 정원,마당에서 이루어지는 펜션웨딩은 실내가 아닐뿐더러 허허벌판이기때문에 전압이 낮을 수 있고 전문적인 웨딩장소가 아니기때문에 필요한 장비,시설들이 노후되어있거나 아예 구비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있어요. 이럴경우에는 렌탈업체를 이용하면 되지만 추가비용이 발생하겠죠? ✔︎ 장소주의 협조도가 낮은 편 아무래도 웨딩이 본업이 아니기때문에 본업을 헤치는 부분이 있을경우에는 이것저것 제한되는 사항이 있을 수 있어요. 예를들면 잔디 손상에 대한 부분이라던지 소음에 대한 민감도가 높답니다.

가예헌

이렇게 펜션웨딩을 준비할때 꼭 체크해봐야하는 사항들을 알아보았는데요. 펜션웨딩은 멋진 뷰를 자랑하지만 그에 어울리는 매너도 함께 지켜주는 모습또한 필요할것같아요! 혹시 펜션웨딩을 할 수 있는 장소와 정보, 가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URL로 접속해보세요!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