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결혼식을 꿈꾼다면? 가예헌에서 이들처럼!

경험담

"[가예헌 한옥웨딩]이 마음에 든다고요?"

이 곳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가 듣고 싶다면 오른쪽 하단 대화버튼 클릭!


스몰웨딩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걱정인 날씨. 오늘 소개해드릴 웨딩은 추적추적 내리는 비마저 분위기있는 데코로 바꾸어버린 신랑신부의 이야기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오늘의 웨딩은 선남선녀이신 신랑신부님 덕분에 대문사진을 뭘로 할지 정말정말 고민이 많았을만큼 예쁜 사진들이 가득해요!

와니스튜디오의 마음랩 촬영

보기만해도 같이 미소지어지는 이 선남선녀 커플은 저희 웨딧과 남다른 인연을 가지고 있답니다. 가예헌에서 진행하는 본식 전에 웨딧 본사인 마음랩에서 리허설촬영을 진행하신 최초의 신랑신부 이기도해요.

평소에 사진찍고, 찍히는 것이 취미인 두분은 역시나 너무 훌륭하게 리허설 촬영을 소화해주셨답니다. 두분다 웃는게 얼마나 예쁘시던지.. 현장에 있던 저 웨디터도, 함께 이 컨셉촬영을 준비한 파트너분들도 다같이 신이나서 진행했던 촬영이었어요. 두사람을 위해 이영디렉터님과 감성필름 작가님, 와니스튜디오 작가님들이 몇 날 며칠 회의하며 준비한 컨셉촬영이었답니다. 결과물은 당연히 대만족-:)

그리고 본식은 또 얼마나 예뻤게요? 인기가 많은 가예헌과 이영디렉터님이 함께하는 웨딩을 오래전부터 준비한 신랑신부. 어떤 이야기를 나눌때도 항상 예쁘게 말씀해주시며, 얼마나 저희 웨딧을 믿고 결혼준비를 진행하셨는지 아는만큼 저희에게도 정말 소중한 웨딩이었답니다. 하지만 날씨가 저희의 마음을 몰라주는듯 일주일전부터 매일매일 체크하는 날씨에 적신호가 떴었답니다.

하지만 이영디렉터님은 당황하지않고 매일매일 강수량까지 체크해가며 강수량에따라 진행할 플랜까지 여러개 짜 놓으셨었다는 후일담을 들었어요. 옆에서 그모습을 지켜보는 저 웨디터는 그저 감탄.. 야외 결혼식인데 비라니! 생각만해도 아찔하지만 야외결혼식 일 수록 이렇게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는 위험요소들 때문에 정말 웨딩디렉터가 꼭 필요한것같아요.

그래서 이 두사람은 어떻게 됐냐구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오렌지 컬러가 메인이었던 웨딩 컨셉에 맞춰 준비한 우산으로 너무나 예쁘고 분위기있는 웨딩을 만들었답니다.

이날 다행히도 비가 억수로 쏟아지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신랑신부를 축복해주시러 소중한 걸음 해주신 하객분들께 감사하고 죄송한 마음을 담아 웨딧 스태프들은 신랑신부가 준비한 주황색 우산을 한분한분 전해드렸답니다. 너무 감사하게도 남녀노소 할것없이 하객분들도 예쁜 우산을 받아들고 너무나 기뻐해주셨어요.

그렇게 시작된 두사람의 결혼식. 입장곡으로는 신랑신부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인 비포선라이즈의 노래가 배경음악으로 깔렸답니다. 이렇게 두사람에게 의미있는 노래를 결혼식 곳곳에 배치하는 것은 결혼식에 두사람의 이야기를 담고 의미를 담는 좋은방법중 하나에요. 잠깐 어떤 노래인지 듣고 가실까요?

그리고 디렉터님과 신랑신부는 상의끝에 신랑신부님은 우산을 쓰지않고 입장하기로 했어요. 메인스테이지도 원래는 한옥 처마 밑이었지만 비를 조금이라도 피하고자 가예헌의 상징물인 150년된 감나무 밑에서 진행하기로 하였답니다. 오래된 나무 밑에서의 영원한 사랑의 맹세라니... 너무 로맨틱 하지않나요? 저 웨디터는 오늘도 이렇게 심장을 부여잡습니다.

이렇게 두사람의 결혼식은 어떤 결혼식보다 멋지고 아름답게 마무리 되었답니다. 이날은 2부예식까지 있어서 식사후에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파티까지 진행하였어요. 다행히도 1주 예식이 끝날때즈음 비가 점점 잦아들더니 2부 파티에서는 완전히 그쳤었답니다. 후일담이지만 이날의 1부 예식이 끝나고 이영디렉터님은 두 신랑신부님께 이렇게 말씀해주셨다고해요. "앞으로 비가 오는 모든 가을날은 신랑신부님의 기념일이 될거에요" 라고요.. (웨디터 폭풍 감탄)

2부에서는 이렇게 노란색깔의 원피스로 환복한 신부,신랑과 함께 건배제의부터 하객들의 즐겁고 축복가득한 덕담까지 들으며 훈훈하게 마무리 되었답니다. 비가 내렸음에도 이렇게나 멋지고 행복한 결혼식이 될 수있었던 이유, 신랑신부 뿐만아니라 하객들도 즐길 수있는 웨딩을 만들 수있었던 이유. 이 마법같은 상황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눈치 채셨나요? 눈치채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그 두가지 비법을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웨딩디렉터의 꼼꼼함 그리고 순발력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날의 웨딩을 담당하셨던 이영디렉터님께서는 일주일 전부터 매일같이 날씨는 물론 강수량까지 확인하며 그에따른 플랜을 준비하셨어요. 이런것들이 어쩌면 너무나 쉬워보이지만 노하우 없이는 절대 쉽게 이루어질 수없는 일이랍니다. 그리고 그순간의 판단력도 정말 중요한것같아요. 천막없이 강행할것인지. 천막을 칠것인지, 우산을 쓸것인지. 아니면 우산도 사용하지 않을것인지. 최상의 상태를 가늠할 수있는건 수많은 경험으로 터득한 디렉터만의 노하우니까요. 이날의 웨딩은 식사공간에는 천막을, 신랑신부는 우산없이, 하객분들에게는 주황색의 우산을 제공했죠. 이와중에 우산도 주황색으로 준비하는 센스!

두번째. 신랑신부의 의연한, 긍정적인 마음

정말 그 어느것보다 중요해요. 사실 '비'라는건 천재지변이기에 어느 누구도 미리 알 수없고 오로지 '운'에 따를 수밖에 없죠. 그렇기에 비가온다면 '아 망했어', '우리 어떡하지?' 가 아니라 오히려 신랑신부가 의연하고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여야 하객분들도 오히려 이 상황을 즐길 수 있답니다. 신랑신부가 의연해지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예식에 임하면 '아 우리 결혼식때 비와서 망했어'가 아니라 '우리 결혼식때 비와서 운치있고 오히려 즐거운 추억이 됐어'라고 신랑신부 스스로도 하객분들에게도 그날은 그렇게 아름답게 기억되어진답니다. 실제로 오늘 소개해드린 사진속 신랑신부님은 이런 마인드로 예식을 진행하시니 사진속에 보이는 하객분들도 심지어 혼주분들도 모두 웃고있는걸 알 수있죠.

그 누구보다 아름답고 행복한 결혼식을 올린 두사람. 신랑신부의 웃는 얼굴처럼 그리고 예쁜 마음들처럼 두사람의 앞길도 분명 아름다운 꽃길로 이어질거에요.

"[가예헌 한옥웨딩]이 마음에 든다고요?"

이 곳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가 듣고 싶다면 오른쪽 하단 대화버튼 클릭!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