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얼굴형에 맞는 드레스 넥라인 고르기!

가이드북

드레스 넥라인은 얼굴형의 결점을 커버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어떤 드레스 넥라인을 고르냐에 따라서 신부의 미모가 더 돋보일 수도, 약점이 두드러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웨딩드레스 선택으로 머리가 아픈 신부님들을 위해, 나에게 잘 어울리는 넥라인이 어떤 것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긴 얼굴에 어울리는 오프숄더 넥라인

긴 얼굴형을 가진 신부들은 가슴선을 직선으로 처리한 드레스를 입으면 단절된 느낌을 주어, 긴 얼굴을 짧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오프숄더는 "어깨에서 떨어지다"란 뜻으로 양어깨를 노출 할 만큼 크게 파인 넥라인을 말합니다.소매와 가슴선이 일직선을 이루는 오프숄더넥은 우아한 느낌을 주기도 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하트넥 라인에 볼레로 포인트로 오프숄더 라인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하트넥으로 각진 턱을 부드럽게

각이 진 얼굴형을 가진 신부라면 굴곡 있는 넥라인과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한 드레스를 매치하면 좋습니다. 더불어 하트넥은 어려보이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을 한껏 살릴 수 있는 라인입니다. 전체적으로 상체가 화려한 스타일을 선택해 시선을 분산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브이넥으로 갸름한 얼굴 만들기! 

둥근 얼굴은 둥근 얼굴을 강조하기보다 세로 길이를 강조하는 느낌을 만들어야 합니다. 넥라인을 깊게 파고 장식은 절제한 심플한 스타일이 필요합니다. 브이넥의 경우, 가슴까지 파이면서 시선을 중심으로 모으기 때문에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동그란 얼굴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톱드레스로 큰 얼굴 작아보이게 하기

큰 얼굴형의 경우, 장식이 적은 심플한 상체보다는 볼륨을 살려서 상대적으로 얼굴 크기가 작아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넥라인이 목과 최대한 떨어져 전체적으로 시원해 보이는 톱 드레스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목걸이 대신 입체적인 비즈 장식이나 리본으로 화려하게 장식하면 큰 얼굴이 상대적으로 작게 느껴지고 화려한 분위기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단 얼굴이 크면 어깨가 좁아 보일 수 있으니 목까지 올라오는 드레스는 피하세요.

하지만, 입어보고 결정하자

하지만 나의 얼굴형이 어떻다라고 속단하진 마세요. 드레스는 아무리 많은 조언들이 있어도 실제로 입어보기 전까지는 정말로 알 수가 없답니다! 어렸을 때부터 꿈꿔왔던 드레스의 모양이 실제로 내가 입었을 때 오히려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고, 이런 드레스는 입지 말아야겠다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너무나도 잘 어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드레스 샵에서는 피팅을 통하여 나에게 맞는 드레스를 고를 수 있으니 꼭 피팅을 거쳐 나에게 꼭 맞는 드레스를 골라보시길 바랍니다.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