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처럼 예쁜 커플의 스몰웨딩이야기

경험담

젊은 생각과 기발한 생각, 젊음의 싱그러움이 넘치는 게임덕후+학창시절 일본아이돌 덕이었던 재미있는 신랑신부의 용인 이다의 숲에서 열린 웨딩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손손 프로젝트의 데코 프로포절

꽃잎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같은 컨셉을 원하셨던 신부님, 알록달록하면서도 따듯하고 달콤한 느낌에 맞추어 웨딩 아치 대신 꽃으로 만든 모빌을 매달아 보았습니다. 이번 데코는 손손프로젝트의 주도 하에 웨딧데코팀과의 협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신랑신부가 입장할 꽃길은 그야 말로 레알 "꽃"으로 덮힌 "꽃길" 그 자체였습니다. 손손의 플로리스트 분들이 색상 별로 꽃잎을 뿌려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작은 무대가 마련되어 있는 이다의 숲 정원에 알록달록한 꽃 모빌을 달고 가을 바람에 맞추어 흰 천이 살랑살랑 흔들리는 모습을 연출하였습니다. 이다의 숲은 지중해풍 컨셉으로 외관이 장식되어 있어 주변의 경관과 데코가 잘 조화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예식 공간을 중심으로 둘러싼 나무와 나무 사이에는 흰 천과 요즘 핫하다는 스트링 전구 조명을 달아보았습니다. 낮이라서 전구 빛은 볼 수가 없었지만, 저녁이 되자 또 다른 광경을 볼 수 있었어요!

준비 중인 웨딧의 꽃 에이미 디렉터님과 웨딧의 맥가이버 소장님.

이다의 숲으로 진입하는 계단에는 로맨틱한 플로팅 초와 꽃잎으로 장식을 하였고, 입구에는 LOVE 글자를 만들어서 매달아 오시는 하객 분들을 맞이했습니다.

신부님께서 직접 그리신 캘리그라피를 포토월에 적용하였습니다. 이 날의 테마는 "꽃처럼 예쁘게 살겠습니다!"

입구의 팻말과 웰컴 테이블. 이 커플은 축의금을 따로 받지 않았어요. 웰컴 테이블은 신랑신부에게 하객들이 전하는 메시지를 적는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공주님 같았던 신부님. 마치 그리스 산토리니에서 찍은 느낌을 주네요.

화사했던 신부의 부케.

하객들이 도착하고, 메시지를 남겨주셨습니다.

포토월에 낙서+메시지를 남기고 있는 하객들. 앙 기모띠도 보이는 군요! 이렇게 낙서를 적극적으로 잼나게 해주시는 하객들은 처음 봤어요! 그리고 낙서판을 적용하면 사람들이 정말로 좋아한다는 점을 또 깨닫게 되었습니다. 

안녕바다의 노래 "별빛이 내린다"에 맞추어 신랑님이 고귀한 자태를 드러내며 신비스럽게 입장하였고, 뒤 이어 신부님이 아버님과 입장하였습니다. 

혼인 서약서를 읽는 두 사람.

주례 없는 예식으로 진행된 이 날에는 주례 대신 성혼선언문을 온 관객이 하나되어 읽어줌으로서 혼인이 성립하였음을 선포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고민하시는 주례 없는 예식에서 차용할만한 뜻 깊은 순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제 3자의 인정이라는 사회적 승인을 대표하는 혼인의 성립을 주례 없이 어떻게 이룰 수 있을까에 대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아버지의 편지. 양가의 두 아버지께서 정말로 재치가 넘치는 축사를 남겨주셨습니다. 신랑 아버님께서는 아들이 수능 전날까지 게임을 하고 있어 미래가 너무 걱정되었지만 이렇게 결혼을 하게 되어 다행이었다는 이야기, 신부 아버님께서는 학창 시절에 일본 아이돌 밴드에 빠져있던 아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자랑스럽다는 이야기를 남겨 주셨습니다.

 

인상 깊었던 아버님의 축사를 일부 발췌해 보았습니다.

다른 축사와 3곡의 축가가 끝나고 퇴장하는 신랑신부의 모습

신부님이 직접 쓰신 캘리그래피로 테이블 매트를 만들었습니다.

이다의 숲 한상 차림.

하객 분들이 식사를 하시는 동안, 날이 저물어 갑니다. 예식이 이루어졌던 장소는 그대로 남아 불을 밝히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인 예식이라면 모든 장비와 집기가 순식간에 철수되므로 여운을 느끼기 어렵지만, 스몰웨딩의 경우 신랑신부가 원하신다면 예식 이후의 여운을 즐길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요.

달빛과 조명 속에서 여운을 즐기는 신랑과 신부의 귀여운 모습.

이 날 예식이 끝나고 신랑신부는 이다의 숲 뒤 펜션에서 밤새도록 친구들과 즐거운 밤을 보냈다고 하네요. 길고 뜻 깊은 웨딩을 보낸 신랑신부님이 항상 자신들의 웨딩을 기억하며 평생 행복하게 "꽃처럼 예쁘게" 사시길 웨딧이 기원드립니다!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