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운 신부의 상징 웨딩 베일에 대해 알아보자

가이드북

드레스를 조금 더 우아하게, 분위기 있게 만들어 주는 웨딩 베일! 드레스가 라인에 따라 이름이 다른 것처럼, 웨딩 베일도 길이에 따라 이름이 다릅니다.길이에 따른 베일의 종류와 스타일을 알아보고 활용하여 나에게 어울리는 웨딩 베일을 찾아보세요.

베일의 종류

웨딩 베일은 그 길이에 따라서 각기 부르는 명칭이 다른데요, 드레스나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어떤 베일을 쓰면 좋을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Photo by Courtney Bowlden Photography

버드케이지 베일(Birdcage Veil)

먼저, 버드케이지 베일부터 살펴볼게요. 새장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버드케이지라 불리는 이 베일은 머리의 측면으로부터 쓰는 망사 스타일의 베일로 독특하고, 빈티지한 느낌을 주면서, 얼굴을 살짝 가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베일은 1920-30년대 유행하던 글램스타일을 연상시키는데요, 개화기식 웨딩이나 개츠비 스타일의 웨딩을 꿈꾸시는 분이라면 베일이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Photo by Ashley Lester

블러셔 베일 (Blusher Veil )

블러셔 베일은 짧은 한겹 짜리의 베일로, 결혼식 전에는 얼굴가리며 쓰고 있다가, 식후에는 베일을 뒤집어 뒤로 넘기거나 아예 벗어버릴 수 있는 베일입니다.

Photo by Chris Glenn Photography

캐시드럴 베일(Cathedral Veil )

캐시드럴 베일은 모든 베일의 어머니라 할 수 있는 베일입니다! 가장 격식을 갖춘 베일이면서, 때로는 ‘왕실의 베일’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 스타일은 헤드피스로부터 바닥까지 아래로 쭉 떨어지면서, 바닥을 쓸 정도로 아주 긴 길이의 베일입니다. 활동량이 많은 야외웨딩보다는 실내웨딩에 적합한 베일이랍니다. 트레인이 긴 드레스 위에 이 캐시드럴 베일이 얹어지면 더 우아하고 아름다워 보입니다.

Photo by Willett Photography

채플 베일(Chapel Veil )

채플 베일 또한 격식 있는 포멀한 베일에 속하면서 길이도 매우 긴 편인데요. 이는 헤드피스로부터 베일보다는 길이가 조금 짧습니다. 채플 베일은 특별한 매력을 더하기위해 위해 종종 blusher나 sweep train 과 함께 조합하여 쓰기도 합니다.

Photo by Maya Myers Photography

더블 티어 베일(Double Tier Veil )

두 개의 층으로 나뉜 베일로, 각 층의 길이가 다른 것이 보통입니다. 한 개 이상의 베일이 있어서, 심플한 웨딩드레스나 헤어스타일에 장식적인 요소나 볼륨을 더하기에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Photo by Hay Alexandra Photography

엘보우 베일(Elbow Veil )

엘보우라는 이름처럼, 이 스타일의 베일은 신부의 팔꿈치 길이 까지 약 25인치 정도가 늘어뜨려지는 베일인데요. 이 베일은 스커트나 웨딩드레스를 드러내기에 가장 적합한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Photo by Eliza J. Photography

핑거팁 베일(Fingertip Veil)

이 베일은 특히 무도회용 드레스와 매우 잘 어울리는 길이의 베일입니다. 이름처럼, 손끝 정도까지 오는 길이이며 화관이나 티아라 같은 헤어 장신구와 함께 이 베일을 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Photo by Lora Rodgers Photography

플라이어웨이 베일(Flyaway Veil)

어깨 정도 길이에 늘어지는 여러 겹의 베일로, 다른 베일들보다 덜 포멀한 느낌을 주는 베일입니다. 만약, 등에 화려한 장식이 된 드레스를 고르셨다면, 드레스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선 플라이어웨이 베일과 같이 이렇게 심플한 스타일의 베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Photo by Scobey Photography

맨틸라 베일(Mantilla Veil)

얼굴을 가리는 스페인 스타일의 둥글고 긴 레이스 베일로, 머리부터 어깨까지 덮는 베일입니다. 레이스나, 레이스 가장 자리에 둘러진 튤(Tulle: 미세한 다각형의 그물 모양을 한 얇은 천으로 모자,드레스 장식용 레이스를 만드는데 쓰임) 만들어지는 것이 보통이며, 빗으로 고정합니다.

Photo by Amy Carroll Photography

포푸 베일(Pouf Veil)

포푸 베일는 튤이나 망사조각을 모아 만들며, 헤드피스나 빗을 이용해 고정하고 높이 솟은 모양을 만들게 됩니다. 이 스타일을 고르신다면, 머리의 중앙 부분은 피해서 착용하셔야 합니다.

Photo by Votive Photography 

왈츠 베일(Waltz Veil)

무릎과 발목 사이 정도 오는 길이의 긴 베일입니다. 이러한 스타일 베일은 바디 라인 중에서도 상체 부분을 부각하시키기에 좋은 베일입니다.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들

내 웨딩비용이 궁금하다면?

뚝딱뚝딱 웨딩계산기 하러 가보자